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는 싶은데, 냉방비때문에 에어컨을 맘껏 트는 것도 걱정이더라구요. 그래서 고민끝에 찾아낸 해결책 하나가 바로 무선 미니선풍기를 구입하는 것이었어요!
어디껄 살까 고민하다가 솔러스에어라는 곳에서 만든 제품이 깔끔해보이기도 하고 가성비도 괜춘한 것 같아 선택했죠.
올 여름동안 사용해보니까 너무 맘에 들더라구요. 충전해놓고 좀 더울때만 잠깐씩 틀면 되니까 전기요금도 별로 안나오고, 관리할 것도 거의 없어서 넘나 편리하더라구요~
그래서 만족감을 느꼈기 때문에, 여름이 이제 막바지기는 하지만, 솔러스에어 휴대용 무선 미니 선풍기를 사용해 본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해요. (사실 블로그에 글감부족이라 작성한다는 거는 안비밀;)
이건 박스인데요. 색상은 화이트랑 그레이가 있었는데 전 깔끔한 걸 좋아해서 화이트로 선택했어요.
구성품은 정말 간단해요. 본체랑 USB케이블이 다에요. 충전은 USB케이블을 꼽아서 하면 된답니다. 충전 거치대가 있는 모델도 있는데 그건 좀더 비싸더라구요.
그리고 가격은 1만후반~2만원대이고 품질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24개월간 가능하더라구요!
가성비 괜춘하죠? 전 올 여름 하루종일 틀었는데도 고장안나고 잘 사용했는데, 이정도면 2년 사용하고 고장나도 뽕뽑을 것 같아요.
박스개봉하고 이게 본체인데요. 크기가 정말 아담해요. 탁상용으로 책상위에 두고 사용해도 자리 별로 차지 안하구요.
야구장에 놀러갈때라던지, 캠핑용 등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에요.
만약 바닥에 고정할 수만 있으면 차량용으로 사용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저는 머리 말릴때 이 녀석을 자주 활용하는데 머리가 금방 마르더라구요! ㅋㅋ
이렇게 전원스위치를 누르면 LED 표시등에 하얀 불이 하나 들어오는데요. 스위치를 한번더 누를때마다 바람세기가 초미풍, 미풍, 약풍, 강풍으로 더 세져요.
그러다가 강풍상태(불 4개)에서 전원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정지가 된답니다.
이 방식이 단순하고 직관적이라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전원OFF 버튼이 따로 없다는 점은 단점인 것 같아요.
전 주로 초미풍 상태로 두고 사용하는데, 정지하려면 전원스위치를 4번이나 연속으로 눌러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라구요 ㅠ
나중에 버튼이 고장나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들고, 미풍~강풍까지 간 뒤에 정지되기 때문에 잠깐동안 소음도 살짝 발생하기도 하구요. ㅎㅎ
이 정지버튼이 따로 없다는게 단점이라는거 빼고는 다 만족스러웠어요. 초미풍으로 사용하면 거의 무소음이나 다름없기도 하구요. 요렇게 헤드를 0~90도까지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어서 바람 방향을 내맘대로 조정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본체에 손잡이부분이 손으로 잡기에 정말 편하더라구요. 휴대할때 정말 편해요 ㅎㅎ
또한 안전망을 분리해서 날개 부분을 청소하는 것도 가능해요! 안전망을 물세척해도 되고, 안쪽부분은 물티슈같은걸로 가볍게 닦아 주면 되구요 ㅋ
또 배터리도 정말 오래가서 대략 4시간정도 충전하면 초미풍으로 약 18시간, 강풍으로 약 4시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배터리부족할때는 노트북같은데 USB케이블을 연결한뒤에 초미풍이나 미풍으로 틀면 충전중에도 사용이 가능해요 ㅋㅋ
아차 한가지 알아둘점! 삼성 급속충전기 EP-TA20KBK 에 꼽으니까 충전이 안되더라구요ㅠ 괜히 무리하다간 고장날 수 있으니까 이 무선 선풍기 구입하면 기본제공해주는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노트북같은데 꼽아서 충전하는게 젤루 좋은 것 같아요.
끝으로 요렇게 덮개까지 기본제공 해주고 있어서 보관할때도 참 용이하답니다.
뭐랄까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면서도 있을 건 다 있는 그런 느낌일까요? 뭔가 굉장히 신경많이 써서 만든 느낌이 들더라구요 ㅎ
그래서 그런지 올 여름 제가 가장 잘 샀다고 생각하는 녀석이 바로 이 솔러스에어 무선 미니 선풍기랍니다.
폭염경보가 오더라도, 이 녀석과 쮸쮸바하나면 그깟 더위 전 조금도 겁나지 않아요. 그럼 여기까지 후기를 마칠까 하구요. 막바지 여름도 몸건강히 잘 보내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