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 버킷햇 벙거지 모자 코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남자 버킷햇 벙거지 모자 코디 방법
1. 다양한 패션에 활용가능하다
버킷햇은 벙거지 모자라고 부르기도 하며, 마치 양동이를 뒤집어 쓴 것 같은 그런 형태의 모자입니다.
원래 비를 막기 위한 목적으로 어부들이 자주 쓰던 모자이기도 하며, 스포츠용이나 스포츠 관람용으로 자주 쓰이기도 한 모자입니다. 물로 세탁이 가능한 코튼 소재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버킷햇(벙거지 모자)는 스트리트 패션, 아웃도어 패션에서 착용하는 경우가 많은 모자이며,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활용도 높고 인기있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트레이닝 복이나, 와이드 팬츠 등과 함께 캐쥬얼 패션을 할때도 매칭하기 좋고, 니트, 슬랙스, 셔츠와도 코디하기 좋은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상관없이 활용 가능한 패션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가끔 아침에 일찍 일어나, 머리를 안감았는데 어디 잠깐 외출하고 와야 하는 경우 벙거지 모자를 쓰고 외출할 수도 있어서 실용적이기도 합니다.
2. 디자인은 심플한 것을 선택하자
버킷햇(벙거지 모자)는 비교적 임팩트있는 모자에 속하기 때문에, 너무 튀는 디자인 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색상은 블랙 또는 네이비 가 무난하며, 무지 타입이라면 어떤 옷과의 코디와도 잘 매칭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원포인트로 브랜드 로고나, 약간의 아이콘이나 자수가 들어가 있는 단순한 디자인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3. 어른스러운 것을 선택하자
만약 아이같지 않고 어른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버킷햇(벙거지 모자)를 선택할때 소재와 색상을 고려해야 합니다.
우선 버킷 모자를 썼을때 너무 저렴해보이지 않도록, 코튼 또는 코듀로이 소재로 된 버킷햇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두께가 너무 얇으면 주름도 쉽게 생기고, 형태를 잘 유지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원단의 두께감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색상은 성인 남자라면 네이비, 베이지, 블랙 같은 차분한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색상들은 어떤 색감과도 어울리기 때문에, 초보라도 코디를 세련되게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옐로, 레드 같은 화려한 색상의 버킷햇은 코디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패션 감각이 뛰어나고 자신감있는 분이 아니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심플하면서도 포인트를 주는 패션이 가능하다
여름에는 남자들의 옷 코디가 단순해져서 심심해보이기 쉽기 때문에, 악세사리로 포인트를 주는게 중요합니다.
다양한 소품이나 시계 등으로 포인트를 줘도 되지만, 버킷햇(벙거지 모자)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심플하면서 캐쥬얼한 패션을 구사하고 싶다면, 상의는 오버 사이즈의 트레이닝 복, 하의는 레더 팬츠, 모자는 모노톤의 버킷 모자를 써주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여름에는 상의는 오버 사이즈의 반팔 티셔츠, 하의는 테이퍼드 팬츠, 그리고 버킷햇을 써주어 포인트를 주면 깔끔하고 심플한 스트리트 패션이 완성됩니다.
뿐만 아니라, 상의는 셔츠와 니트를 레이어드 하고, 하의는 면바지 등을 입은뒤, 버킷햇을 써서 캐쥬얼감을 높여,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어른스러운 느낌의 코디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의는 롱 티셔츠에 하의는 데님 팬츠, 거기에 버킷햇을 써주면 심플한 스트리트 패션이 완성됩니다. 모노톤으로 코디해주면 깔끔하고 캐쥬얼한 느낌을 어른스럽게 바꿔줄 수 있습니다.
5. 버킷햇(벙거지 모자) 쓰는 방법도 다양하다
버킷햇을 멋지게 쓰려면, 살짝 뒤로 기울어지게 비스듬하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패셔너블한 분위기를 줄 수 있습니다.
뒤로 기울어지게 비스듬하게 쓰는 것은 캐쥬얼 패션을 구사할때 좋으며, 안경을 함께 쓰면 더욱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버킷햇을 수평으로 쓰는 것은 어른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에 신경쓰지 않고 세련되게 쓸 수 있습니다.
눈썹을 가릴 정도로 깊게 눌러 쓰는 것보다는, 이마가 보이는 정도로 써서 얼굴이 제대로 보이게 하면, 남성, 여성 모두에게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6. 버킷햇(벙거지 모자)는 헤어스타일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
앞머리를 앞으로 내준 후, 버킷햇을 쓰면 부드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때 머리카락이 너무 길지 않고, 중간 정도 길이면 적당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마를 드러내고 머리를 양 옆으로 보낸 후, 버킷햇을 쓰면 세련되면서도, 깔끔하고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자 분의 머리를 숏헤어, 반삭 등을 한 상태에서 버킷햇을 쓰는 것도 상쾌하고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남자 버킷햇 벙거지 모자 코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