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름 반바지 패션 코디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 여름 반바지 패션 코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여름 반바지 패션 코디법

1. 반바지의 길이에 신경쓰자

반바지를 입으면, 여름에 시원하고 활동하기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바지의 길이에 따라서 인상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패션에 신경쓰시는 분들이라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반바지의 길이가 짧아서 무릎 위까지 올라와서, 노출이 있는 경우 다른 사람들, 특히 여성분들이 보기에 불쾌할 수도 있습니다.

반바지의 길이가 무릎 까지 오는 경우, 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도 불쾌하지 않고, 시원하고 활동성도 있습니다.

반바지의 길이가 무릎보다 아래로 긴 경우, 약간 어린 느낌. 아이나, 대학생 같은 그런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반바지의 길이가 너무 길어서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경우에도 여성분들이 싫어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바지 길이가 너무 길 경우, 옷자락을 2~3회 정도 접어서 무릎에 살짝 걸릴 정도로, 롤업을 해주시면 멋지게 입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바지는 자신의 다리나 허벅지 굵기에 맞게 폭이 적당한 것을 선택합니다. 반바지의 폭이 너무 커서 펑퍼짐할 경우, 밸런스가 무너져서 스타일리시함을 어필할 수 없게 됩니다.

아무튼, 힙합 패션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사이즈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2. 반바지는 어떤 상의와도 잘 어울린다

반바지는 티셔츠, 브이넥, 셔츠, 알로하 셔츠, 폴로티, 가디건, 후드티, 재킷 등등 다양한 상의와 무난하게 어울릴 수 있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목표로 하는 스타일을 생각하고, 색상이나 디자인, 사이즈 등만 잘 고려해서 코디하시면 될 것입니다.

특히 반바지는 약간 오버핏 사이즈의 T셔츠와 코디하면 더욱 예쁩니다. 너무 화려한 디자인이나, 캐릭터 등이 프린트되어 있으면, 아이같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무지 티셔츠로 코디하면 심플하면서도 세련되게 입을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목적에 맞게 반바지를 선택하자

남자들의 여름 반바지 패션은 아이같은 인상을 주기 쉽기 때문에, 좀더 어른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블랙이나 화이트 등으로 모노톤으로 색상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상의, 하의를 모두 블랙으로 맞추게 되면 너무 심플해서 심심해보일 수 있습니다. 그 경우 이너에 흰색 셔츠나 티셔츠를 입어서 레이어드 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캐쥬얼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데님 반바지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데님 반바지에 롱 화이트 셔츠 를 코디하면 포멀한 느낌에 어른스럽고 세련된 느낌의 코디가 됩니다.

그리고 허리띠 하는 것이 불편하고, 편하게 집에서 입는다던지, 운동을 하는 경우, 스웨트 소재의 밴딩 반바지를 선택하면, 허리띠를 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4. 어른스러운 느낌을 주자

반바지는 맨살을 노출하는 부위가 많고, 그만큼 캐주얼하고 아이같아 보일 우려가 있어서, 세련되고 어른스러워 보이는 코디를 하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만약 어른스러운 인상을 주고 싶다면, 너무 화려한 색상보다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블랙, 그레이, 화이트의 모노톤으로 심플하게 코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의를 긴 소매의 셔츠나, 긴팔 티셔츠, 긴팔 맨투맨티 등 소매가 긴 상의로 입으면, 맨살을 노출하는 부위를 줄여서 좀더 어른스럽게 코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노톤으로 하려고 상의, 하의를 모두 블랙으로 맞췄는데, 신발까지 블랙으로 해버리면, 여름 패션으로써 살짝 무거운 인상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상,하의 모두 검은색일 경우, 신발은 흰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롱 티셔츠는 평소 입는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 크게 입으면, 옷 길이가 길어져 허리 위치를 숨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허리 위치를 숨기면, 실제보다 더 높은 위치에 허리가 있는 것처럼 착각하게 만들 수 있고, 다리를 길고 스타일리시하게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반바지를 입었을때 어른스럽게 보이고 싶으면, 버킷햇(벙거지 모자)를 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모노톤 색상으로 코디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검은 반바지를 다크 그레이 색상의 반바지로 바꿔주면 너무 캐쥬얼하지 않으면서도, 적당히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아니면 롱 티셔츠와 반바지를 그레이 색상으로 통일해보는 것도 심플하면서도 세련되고, 모노톤에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만약 밝은 톤의 그레이로 통일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어두운 다크 그레이로 통일하면 좀더 쉽게 코디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를 주자

반바지에 무지 티셔츠 정도로 입는 남자들의 여름 코디는 너무 심플해 보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허전하다면 살짝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코디법입니다.

티셔츠에 브랜드 로고가 있는 것을 선택하거나, 가방, 손목 시계, 팔찌, 캡 모자, 짚모자, 선글라스, 샌들에 양말 등을 이용해 심심한 느낌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발을 운동화도 좋지만, 스포츠 샌들로 신으면 더욱 편하고 활동적이고 시원한 느낌을 줄수 있습니다.

또한 반바지의 길이가 짧아서 아이같은 인상을 줄 우려가 있다면, 어른스러운 차분한 액세서리나, 스마트함을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커버해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악세서리로 포인트를 주지 않을 경우, 무늬가 있는 반바지를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무늬나 패턴이 있는 반바지는 무지 반바지에 비해 코디하는 것이 더 어렵긴 합니다. 하지만 모노톤의 무늬 반바지는 검은색 빅 실루엣 티셔츠로 넉넉하게 코디해주면 무난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남자 여름 반바지 패션 코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17-2024 redwend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