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 반바지 레깅스 코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남자 반바지 레깅스 코디 방법
1. 운동을 할때, 반바지와 레깅스를 함께 착용
레깅스는 일반적으로 여성분들이 착용하는 하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남성 분들이 레깅스를 착용한다고 하면, 약간 의아해하시는 분들도 있고, 호불호가 좀 갈리긴 합니다.
하지만 남녀노소 할것없이 홈 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스포츠 패션이 유행함에 따라, 남성분들도 레깅스를 입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디다스, 나이키 등등 스포츠 의류 브랜드에서 나오는 레깅스는 거의 블랙 색상이며, 다른 옷과 맞추기도 쉽고, 스포츠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은 패션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또한 스포츠용으로 나오기 때문에, 흡한성(땀을 흡수하는 성질), 투습성(물이나 습기가 통과하는 성질), 속건성(빨리 마르는 성질) 등 기능면에서도 좋아서 피트니스, 트레이닝, 달리기, 축구 등과 같은 구기종목 등을 할때 입고 나오는 남성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여성분들은 레깅스만 단독으로 착용하기도 합니다만, 남성 분들이라면 숏 팬츠(반바지)와 함께 코디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일체형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반바지를 입었을때 다리가 가늘어 보이는게 싫어서 레깅스를 레이어드하는 남성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평상복으로 입기보다는, 운동할때 반바지 + 레깅스를 코디해주시면 큰 거부감 없이 입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아웃도어 패션에도 적용가능하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레깅스는 스포츠 패션으로 활용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만, 아웃도어 패션에도 레깅스를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축제에서 코디해볼 수도 있고, 레깅스는 발목부터 다리까지 감싸주기 때문에, 여름의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다리를 보호하는데도 좋습니다. 겨울에는 방한 대책으로 레깅스를 입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캠핑 갈때 반바지와 레깅스를 코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카키색이나 베이지색 반바지에 인디언 패턴 레깅스를 코디하면 캠핑장에서도 잘 어울릴 것입니다.
3. 용도와 목적에 맞게 레깅스를 선택하자
레깅스를 단순히 패션을 위해 착용하는 거라면, 모양이나 길이 등 외형을 중심으로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스포츠 등 목적이 있다면 기능이나 소재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리기를 하려고 러닝웨어로 레깅스를 착용한다면, 땀을 흘려도 바로 마르는 속건성, 움직이기 쉬운 신축성, 그리고 내구성도 있는 폴리에스테르 중심의 레깅스를 선택하면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요가 웨어로 레깅스를 입을 경우, 핏감, 신축성, 속건성이 좋고 움직이기 쉬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폴리에스테르, 고무와 같이 늘어나는 스판덱스 소재 레깅스가 괜찮을 것입니다.
등산 갈때 레깅스를 코디하는 경우, 가벼운 하이킹, 보온, 벌레 회피 등의 목적이라면 면 레깅스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힘든 등산의 경우, 혈액순환을 촉진하거나, 관절 보호 기능이 있는 레깅스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여름에는 냉감 소재를 사용한 여름용 레깅스, 겨울에는 발열 섬유를 사용한 겨울용 레깅스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4. 코디에 따라 무늬와 길이를 선택하자
반바지에 레깅스를 착용하는 경우, 가장 무난한 것은 무지 레깅스입니다. 무지 레깅스는 어떤 스타일의 숏팬츠와도 잘 어울리며, 반바지와 깔맞춤을 하면 레깅스를 입었다는 티도 잘 안납니다.
좀더 개성을 내고 싶다면, 브랜드 로고 등이 포인트로 들어간 레깅스라던지, 노르딕 패턴, 페이즐리, 인디언 패턴 등에 도전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무늬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하는 재미도 있고 코디법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므로 어떤 옷에 코디할지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레깅스의 길이에 따라 체형의 느낌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리가 굵은 것을 보여주고 싶다면, 장딴지의 가장 굵은 곳까지 오는 짧은 길이의 레깅스, 날씬한 체형으로 보이고 싶다면 발목 근처까지 오는 긴 레깅스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5. 숏팬츠가 부담스럽다면 하프팬츠와 코디
일반적으로 레깅스는 하프 팬츠(무릎 정도까지 오는 길이의 바지)와 궁합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숏팬츠도 나쁘진 않습니다.
숏 팬츠(반바지)는 피부 노출이 너무 많은게 단점입니다만, 레깅스를 입으면 그 단점을 커버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반바지는 움직임을 방해하는 부분이 적기 때문에, 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반바지가 너무 짧아서 부담스럽다면, 하프 팬츠와 레깅스를 코디해보시기 바랍니다.
6. 모노톤 스타일로 코디해보자
-
-
- 상의는 핏감(옷을 입었을때 몸에 달라붙는 느낌)이 어느정도 있는 화이트 롱 티셔츠
- 하의는 블랙 숏 팬츠에 블랙 레깅스를 레이어드
- 신발은 검은색과 흰색이 섞인 나이키 스니커즈
-
이렇게 코디하고, 상의의 옷자락을 하의에 살짝 집어넣어 걸치고, 모자는 분홍색 캡모자(이건 선택)를 써서, 모노톤의 스포츠 스타일로 코디해볼 수도 있습니다.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
- 상의는 회색 후드
- 하의는 검은색 반바지에 검은색 레깅스
- 신발은 검은색과 흰색이 섞인 운동화
-
이렇게 입고, 검은색 선글라스, 캡 모자를 쓴 후, 후드의 모자를 써주시면 모노톤의 스트릿 패션을 완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남자 반바지 레깅스 코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