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짝사랑 성공하는 법 8가지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짝사랑은 이루어지기 어렵다 라는 말도 있습니다만, 포기하지 않고 전략을 세워서 접근한다면 짝사랑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짝사랑 성공 확률을 높이는 방법, 다양한 전략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짝사랑 성공하는 법 8가지
1) 일을 도와준다
짝사랑하는 여자가 있다면, 아무리 용기있는 남자라도 마음속으로만 끙끙 앓을 뿐, 접근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괜히 들이댔다가 여성분이 불편함을 느껴서 싫어하진 않을까, 나같은 사람을 이 여성분이 좋아할까 등등 이런 고민들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힘듭니다.
만약 짝사랑하는 여자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데, 잘 해결하지 못해 어려워하고 있다면 그것은 남자에게 좋은 기회가 됩니다.
보통 여성들은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어도 도와달라고 쉽게 말을 하지 못합니다.
그럴때 그런 어려운 상황을 캐치하고, ‘좀 도와드릴까요?’ 하고 힘든 일을 도와주는 남성이 있다면 여성 입장에서도 ‘싫어요’ 라고 단호하게 말하기 힘들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사소한 배려와 도움으로 인해 여성 입장에서는 남성에게 호감을 느낄 수도 있고, 그 사소한 일이 계기가 되어 친해지고 사랑이 꽃피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짝사랑하는 여성 쪽에서 ‘아뇨. 안도와주셔도 됩니다’ 라고 거절 의사를 보낸다 하더라도, 남자 입장에서는 크게 무안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직장이나 학교 등 내에서도 꺼리낌없이 마주칠 수 있을 것입니다.
직접적으로 ‘저 님 좋아해요’ 라고 고백하는 것이 힘들다면, ‘좀 도와드릴까요?’ 라고 일적으로 부담없이 접근해보시기 바랍니다.
2) 상대방과 비슷한 행동을 한다
사람은 자신과 비슷한 행동을 하는 사람에 대해 경계심이 약해지고 편안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좋아하는 남자, 여자가 있다면, 그 사람의 평소 행동을 조금 모방해보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너무 티나게 흉내내지는 말고, 쉽게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상대방의 행동 패턴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무의식중에 그 사람에 대한 호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짝사랑하는 상대방의 취미가 무엇인지 안다면, 그 취미를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취미가 비슷하다면 공감대가 형성되고, 서로 대화를 서스름없이 나눌만한 동일 주제도 생기기 때문에, 친해지기 수월해질 것입니다.
3) 카톡으로 친해진다
짝사랑하는 사람을 직접 대면하면서 대화하는 것은 떨리는 일이고 말실수를 하게 되거나, 말을 더듬더듬 어리버리 까게 되기도 쉽습니다.
우선 카톡같은 메신저 등에서 채팅을 하면서 서서히 친해지고 상대방을 알아가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짝사랑하는 상대가 관심있어 하는 주제가 무엇인지 알아두면 채팅으로 친해지기 수월할 것입니다.
영화보기, 책, 식물, 동물 키우기, 뜨개질, 여행, 운동, 노래듣기 등등 각종 취미들이 있으므로, 상대방이 무엇에 관심있어 하는지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파악하기 힘들다면 채팅을 통해 ‘~~씨는 평소에 어떤거 조아해요? 취미가 머에여? “넌지시 물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4) 자주 미소짓는다
평소에 미소를 잘 짓고, 표정이 밝은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고, 남성이나 여성 모두에게도 사랑받게 됩니다.
또한 미소는 전염성도 있어서 주변 분위기도 밝게 해주기 때문에, 평소 짝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미소를 자주 지어주면 호감을 사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주나 관상보다는 심상이 더 중요하다는 말도 있듯이, 자주 미소짓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마음가짐도 긍정적으로 변화하여, 심상이 아름다워 지게 됩니다.
마음이 곱고 아름다우면 당연히 상대방 입장에서도 친해지고 싶고, 연애해보고 싶고 결혼 상대로 삼고 싶을 것입니다.
따라서 짝사랑하는 남성이나 여성이 있다면, 근처에서 자주 미소짓고 분위기를 밝게 해주는 노력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상대방도 마음을 열고 서서히 다가오게 될지도 모릅니다.
5) 상대방의 이상형이 되도록 노력한다
짝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이상형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도 짝사랑을 성공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형이 무엇인지 확인했다면, 그 이상형이 되도록 노력하면 짝사랑 상대가 적극적으로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패션도 그 사람이 좋아하는 패션으로 맞추고, 성격이나 생활 패턴도 그 사람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서서히 변화해나가 보는건 어떨까요?
그러한 노력을 하는 가운데 자기발전이 있을 수도 있고, 그 노력하는 모습이 상대방에게 호감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6) 술을 마시고 솔직한 대화를 한다
이 방법은 다소 정공법에 해당하며, 짝사랑하는 상대방과의 술자리에서 솔직하게 마음을 열어보는 것입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평소보다 경계심이 줄어들고 마음이 오픈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속마음을 끄집어내기 좋습니다.
물론 술자리에서 너무 술을 많이 마셔서 취하게 되면, 의도한 바를 이루지 못할 수도 있고 괜히 술주정을 부리거나 실수를 할 수도 있으므로, 취하지 않을 정도로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히 마신 상태에서 기분좋게 분위기를 올린 후, 상대방의 마음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짝사랑하던 상대도 마음을 터놓을 수 있고, 급속도로 친해져서 짝사랑이 성공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7) 고민 상담을 한다
짝사랑하는 상대의 고민을 들어주거나, 자신의 고민을 상대방에게 털어놓고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 과정에서 깊이있고 진지한 대화를 나누게 될 수 있고, 상대방과도 거리가 좁혀져 좀더 친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고민을 들어주고 조언을 해줄 수 있다면 더 좋고, 고민 상담을 핑계로 식사 자리에 초대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8) 상대방을 칭찬한다
짝사랑하는 남자, 여자가 있다면 우선 상대방에게 관심을 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 상대방의 어떤 행동에 대해 칭찬하는 것부터 시작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머야 너 오늘 헤어스타일이 바뀌었네?’
‘어 머야 너 네일아트 한거 귀엽다’
‘오늘 옷 이쁘게 잘 입구 왔네!’
등등 좋아하는 상대방을 자연스럽게 칭찬해주면 상대방도 기분좋고, 조금이나마 친해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물론 칭찬도 억지로 만들어서 하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므로, 정말로 칭찬해주고 싶은 부분을 자연스럽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스킬은 단순히 짝사랑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연애는 물론 대인관계에서도 중요한 스킬이므로 꼭 익혀두면 좋을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짝사랑 성공하는 법 8가지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