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나의 눈을 계속 쳐다보거나, 사소한 것을 자꾸 챙겨주는 행동을 하는 남자가 있나요? 그래서 혹시 ‘이 남자 설마 나를 좋아하는게 아닐까?’ 하고 의문이 드시나요?
만약 소개팅이나 직장, 학교 등 일상생활중에 마주치는 어떤 남자가 자꾸 나의 마음을 뒤흔든다면, 그의 행동을 오랫동안 유심히 관찰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적게될, 남자가 여자를 진짜 좋아할 때 하는 행동 유형들에 속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유형들과 상당수 일치한다면, 그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는 증거로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이를 잘 활용해 달콤한 연애를 시작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십시요.
목차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때 하는 행동 유형 9가지
1. 내가 가는 곳마다 우연하게 자주 마주친다
남자들은 여자를 진심으로 좋아하면 머릿속으로 끊임없이 그 여자가 떠오릅니다. 그래서 계속 보고 싶어하고, 졸졸 따라다니기도 하지요.
간혹 계획성이 있는 남자라면, 짝사랑하는 여성이 자주 방문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미리 얻어두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우연찮게 그 장소에서 마주친 것처럼 계획을 짜기도 합니다. 운명같은 사랑을 꿈꾸는 여성이라면, 이렇게 자주 마주치는 남자에 대해 혹시 하늘이 맺어준 인연이 아닐까? 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죠. 이는 호감도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만약 여러분 주위에도 이상하게 자주 마주치는 남자가 있다면, 나를 좋아해서 의도적으로 계속 나타나는 것일 수도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2. 자기 자랑을 자꾸 한다
만약 소개팅에서 만났거나, 별로 안 친한 남자가 자꾸 자기자랑을 해서 꼴불견이라고 생각하셨나요? 잘난척하는 남자는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 유형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에 숨겨진 심리를 살펴보면, 여자에게 잘 보이고 싶다라는 욕망이 숨겨져 있습니다. 관심없고 싫어하는 여자에게 억지로 잘 보이려는 노력을 할 남자는 없겠죠?
따라서 여자앞에서 자꾸 자기자랑을 한다면 어쩌면 그것은 그녀를 좋아한다는 신호로 볼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겸손한 자세보다 자기PR을 하는 시대이지요. 잘난척을 자꾸 하는 남자의 행동이 좀 어려보이더라도, 당신을 좋아해서 일시적으로 그런 것일 수도 있으니 좀더 오래 지켜보는 여유를 가져볼 필요도 있습니다.
3. 말을 더듬고 안절부절 못한다
소극적이고 소심한 남자들은 대부분 좋아하는 여자 앞에서 말을 유창하게 못하고 더듬게 됩니다. 머릿속이 하얘져 도통 무슨 말을 해야할지 막막해지고 긴장해서 어깨도 경직상태가 되지요.
또한 가만히 있지 못하고 불안증세가 있는 것마냥 안절부절 못하는 행동을 보이기도 하며 눈을 못마주치고 고개를 푹 떨구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극소수 남자는 이러한 자신의 행동을 부끄럽게 여겨, 오히려 엄청 적극적이고 당당한 척하려고 노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못하고 말더듬이가 되어 버립니다.
4. 계속 쳐다본다
남자가 이성을 좋아할때 자꾸 이성을 빤히 쳐다보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쳐다보면서 멍때리고 있기도 하고, 우와 정말 이쁘다, 아름답다, 어쩜 저렇게 이쁘게 생겼을까 감탄하기도 하지요.
여자를 싫어하면 정말 눈길도 주지 않습니다. 반면 좋아하는 여자는 계속 빤히 쳐다보려하며, 눈을 계속 쳐다보거나, 눈빛을 교환하기도 합니다. 여성입장에서는 그러한 남자의 시선이 굉장히 불쾌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남자입장에서는 본능적으로 참 억제하기 힘든 편입니다.
5. 먼저 전화나 카톡을 보내고 답장도 아주 빠르다
남자쪽에서 먼저 전화나 카톡으로 연락을 자주하며, 답장도 아주 칼같이 빠르다면 십중팔구 여자에게 호감있다는 증거입니다.
남자들은 자신이 관심없거나 싫어하는 동성이나 이성과의 연락은 최대한 피하려고 합니다. 바쁘다고 핑계를 대거나, 카톡메세지나 문자를 씹기도 합니다. 간혹 배려심이 깊은 남자라면 관심이 없더라도 정성껏 보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 그렇지 않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6 특정 질문을 자꾸 한다
만약 남자가 자신에게 “남자친구 있나요?” 라고 물어보거나, “우와 남자분들한테 인기 많으실 것 같아요^^” 라고 질문한다면 이것은 남자가 여자를 좋아한다는 신호라고 봐도 됩니다.
그밖에도 “정말 이쁘시네요”, “주말에 혹시 어떤거 하시나요?” , “뭐 불편하거나 도와드릴 만한 건 없나요?”, “이상형이 어떻게 되세요? ” 라는 질문을 자주 한다면 여자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는 시그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7. 항상 웃고 친절하게 대한다
남자들은 호감있는 여자에게 매너있고 친절하게 행동하게 됩니다. 또한 그녀의 얼굴을 보면 항상 미소를 띄며 웃고 있죠.
반면 싫어하는 여자에게는 불친절해지고 표정도 무표정으로 무뚝뚝해지게 됩니다. 이처럼 남자들은 감정표현이 아주 솔직한 편이라서 얼굴 표정만 잘 관찰해봐도 나를 좋아하는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나를 향해 항상 웃고 있고, 기분나쁜 일이 있어도 상냥하게 대한다면 그것은 나를 속으로 사랑하고 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8. 부탁을 하면 반드시 들어준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하면 아무리 어렵고 성가신 부탁을 하더라도 다 들어주게 됩니다. 그리고 그 부탁을 들어주기 위해 자기 시간을 많이 뺏기더라도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만약 주변의 남자가 나를 좋아하는지 테스트하고 싶다면, 약간 어려운 부탁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들어줄까 말까 고민하는 척 하지만, 속으로는 엄청 좋아하고 결국에는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고 들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9. 장난을 자주 친다
간혹 어떤 남자들은 호감있는 여자에게 짖궂은 장난을 자주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난을 쳐서 그녀의 반응을 보고 기뻐하며, 관심을 끌었다는데 만족하는 것이죠.
물론 여성입장에서는 그러한 장난을 기분나쁘게 받아들일 수도 있고, 이 남자가 나를 싫어해서 괴롭히려고 장난을 치는건가? 하고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들은 관심없는 여자에게는 아예 장난도 안치고 눈길도 안주는 법이죠. 좋아하니까 그녀의 관심을 받고 싶어서 장난치고, 썰렁한 개그도 치는 것이죠. 만약 주변에 이런 남자가 있다면, 나에게 호감이 있어서 좋아한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때 하는 행동 유형들 9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어느 한가지 유형만 가지고 판단하기 보다,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판단한다면, 남자의 속마음을 확인하는데 정확도를 더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올해가 가기 전에 연애에 성공하시길 바라며, 이쁘게 오래오래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ㅇㄹ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