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6가지

얼굴도 멀쩡하고, 매력도 있는 것 같은데 주변에 연애를 못해서 걱정하는 사람이 있나요? 세상의 모든 일이 그렇듯이, 일명 모태솔로들이 애인을 못 만드는건 어떤 이유가 한가지씩은 있더라구요.

자 그렇다면 오랫동안 애인이 생기지 않는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요? 그 문제점이 무엇인지 아래에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껏 애인이 생기지 않아 고민이었던 남성, 여성분들이라면 이 글을 통해 솔로에서 탈출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랫동안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6가지

1. 열등감

주위에 연애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보면 다들 자신감에 차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자신감있는 남자나 여자들은 주변의 이성들에게 인기를 독차지하는데요.

여러분은 그 모습을 보고 주눅이 들어 목소리도 모기소리만큼 나오고, 열등감을 느끼고 있지는 않나요?

내가 내 자신을 사랑하지 않고 미워하며, 열등감으로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이면, 주변의 이성들도 그걸 무심결에 눈치를 챈답니다.

그래서 이성으로써의 매력이 반감되어 버리죠. 내가 가진거 하나 없어도 자신감 하나는 세계최강이다라는 마음으로 당당함을 보인다면, 이성들에게 하나의 매력포인트로 작용하게 될겁니다.

만약 모태솔로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열등감을 벗어던지고 나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을 남들에게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2. 차일까봐 두려워 하는 마음

오랫동안 연애질을 못해서 솔로로 지내는 사람을 잘 관찰해보면, 내면에 차일 것 같은 두려움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연애를 시작하기도 전에, 이성으로부터 차이는 두려움때문에 고백을 망설이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그것은 자신의 상상력이 만들어내는 두려움에 불과합니다. 아직 연애를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헤어진 뒤를 상상해서 자신을 고통에 빠트리는 이유가 뭔가요?

이 세상은 원래 빛과 어둠, 탄생과 소멸 등 서로 상반되는 가치들이 공존하고 있는게 절대진리입니다. 연애의 시작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는 법이죠.

차일까봐 두려워 하는 마음이 있다면, 연애를 시작함으로써 생기는 설레임과 행복한 마음도 있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애인이 생기지 않아서 고민이라면, 그리고 이성에게 차일까봐 연애시작도 못하고 있다면, 그 두려움을 떨쳐내고 용기있게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랑을 쟁취하는데 있어 유일한 댓가는 바로 용기라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3. 좋아하는 사람에게 너무 잘 보일 필요 없다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누구나 그 사람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외모에도 신경쓰게 되고, 말투나 행동도 신중해지게 되죠.

물론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칭찬할 만 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과하게 되면 오히려 자신의 모습이 어색해지고,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유발할 수도 있죠.

괜한 실수로 이성이 싫어하는 행동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연애를 오랜 시일동안 못하는 사람들을 보면, 이성앞에서 지나치게 긴장하고 실수해서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실수의 경험때문에 더 위축되고 자신감을 상실하게 되며, 이성과 대화하는 것도 꺼리게 되는 경우도 많죠. 이러한 강박관념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너무 잘 보일 필요가 없습니다.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은 없고, 완벽해보이는 드라마의 주인공은 그저 가상의 인물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이성 또한 그 점을 잘 알고 있고, 여러분이 완벽남, 완벽녀가 아니더라도 사랑에 빠질 준비가 되어 있죠. 만약 오랫동안 연애를 못해서 고민이라면, 이성에게 너무 잘 보이려는 태도를 다소 완화하여 실수를 줄일 필요도 있습니다.

4. 외모에도 관심을 가지자

모태솔로의 유형중에 자신의 외모에 관심도 없고, 전혀 가꾸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겉으로 드러나는 외형은 중요치 않아! 사람은 내면이 중요한 법이야! 라고 주장하며 자신의 외모를 가꾸기를 게을리하고 있지는 않나요?

요즘 시대는 외모도 내면만큼이나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피부, 헤어스타일, 패션 등 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모습이 매력적이면 이성에게 자기관리를 잘하는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죠.

물론 내면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와 함께 겉모습도 매력적으로 가꿔준다면 이성에게 더욱 사랑받지 않을까요?

만약 자신이 오랫동안 연애를 못해서 고민이었다면 지금 당장 외모에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꾸밀줄 아는 남자, 여자로 변신한다면 내가 굳이 이성을 찾아 헤매지 않더라도, 다른 이성이 나에게 사랑을 느끼고 고백해올지도 모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모쏠에서 탈출하게 되는 것이죠.

5. 대인공포증

현대사회는 사람으로부터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인공포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사람에 대한 두려움때문에 다른 사람과 너무 벽을 쌓아서 아예 이성이 접근조차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겉으로 차가워 보이는 사람도 알고보면 마음이 따뜻한 경우도 많습니다. 지금 당장은 믿음이 안가더라도, 그 사람을 알아가기 위해 조금은 시간적 여유를 주는게 어떨까요?

마음을 열지 않으면 연애를 시작하기도 힘듭니다. 대인공포증이 있는 모쏠들은 마음을 굳게 닫고, 아예 사람들과 대화조차 시작하려하지 않습니다.

만약 연애를 오랫동안 하지 못해서 고민인 분이라면, 사람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갖고 있지는 않은가 점검해보세요. 무엇이든 친숙해지면 마음을 열게 되듯이, 지금 당장 싫다고 나몰라라 하지말고, 조금 시간을 갖고 그 사람을 알아가보고, 친숙해져보는게 어떨까요?

6 히키코모리

요즘 사회생활을 하지 않고 장시간 방안에서만 생활하는 히키코모리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요새는 굳이 밖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인터넷상에서 사람들과의 만남을 가길 수도 있고, 각종 정보들을 얻기도 유용합니다.

하지만 애인을 만들고 싶다면 방안에서만 생활하는 것은 금물! 연애를 하고 싶다면 바깥으로 나가야 합니다.

바깥으로 나가는 것이 두렵더라도 계속 나가려고 노력하다보면 어느새 점점 변화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겁니다.

만약 자신이 오랫동안 애인이 안 생겨서 고민이었다면 너무 방안에서만 생활하고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인터넷세상에도 재밌는게 많지만, 바깥세상에도 재밌는게 많답니다.

지금 당장 히키코모리에서 벗어나려고 변화를 줘 봅시다. 이것이 연애를 시작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떼는 것일지도 모르니까요.

이상으로 오랫동안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6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자신의 행동을 하루아침에 바꾼다는 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문제점이 무엇인지 캐치하고, 그걸 개선하기 위해 조금씩이라도 노력해나간다면, 어느새 발전해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거에요. 그러니 연애를 시작하고 싶다면, 지금부터라도 자신감을 갖고 변화를 위한 노력을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17-2024 redwend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