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있을때 카톡 말투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자주 대화하는 남자가 자신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궁금하신가요?
남자가 여자를 좋아하면, 당연히 채팅으로 좋아하는 감정이 대화 내용이나 말투로 드러나게 됩니다.
관심있는 여자와 대화할때 남자의 카카오톡 말투는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있을때 카톡 말투 7가지
1) 이모티콘을 많이 쓴다
일반적으로 남자들은 관심없는 여자나 동성과의 채팅에서는 단답형으로 대충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 지금 롤 하는 중인데 거의 다 이겼는데, 카톡오네 -_-‘
‘아 지금 손흥민 축구봐야하는데 바빠죽겠는데 자꾸 카톡하네’
등등 이런 생각을 하면서, 관심없는 사람한테 오는 카톡 메시지는 굉장히 귀찮아 하고 대충 답장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남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에게서 카톡이 온 경우에는, 채팅도 굉장히 신중하게 쓰게 되며, 이모티콘을 많이 섞어서 답장을 보내게 됩니다.
‘어 누구누구야~나 지금 머 하는 중인데, 이거 빨리 끝내고 바로 도와줄게^^ 조금만 기다려줄래? ㅇㅅㅇ!!’
‘누구누구야~답장 늦어서 미얀 ㅠㅠ 내가 깜빡 졸았다 d-_-b’
등등 이런식으로 답장을 할때 이모티콘을 섞어준다거나, 성심성의껏 답장을 한다면, 그 남자가 그 여자에게 관심있어 할 확률이 높습니다.
2) 걱정을 많이 해준다
남자가 관심있어 하는 여자에게는 배려도 많이 해주고 걱정도 많이 해주게 됩니다.
이를테면 ‘감기 안걸렸어? 기침 콜록콜록 하던데, 감기 걸리지 않게 따뜻하게 입구다녀!’
술자리가 끝난 뒤에 ‘야 밤도 늦었는데 밤늦게 돌아다니지 말구 조심히 집에 돌아가~’
등등 카톡으로 여자를 걱정해주는 말투를 자주 쓰게 됩니다.
성격적으로 배려심이 많은 남자이거나, 예의상 하는 멘트일 수도 있습니다만, 이러한 걱정하는 말투가 자주 반복된다면, 그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3) 감정 표현이 많아진다
일반적으로 남자들은 자신의 속마음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무뚝뚝한 편이며, 감정 표현에 서툰 편입니다.
또한 말을 잘못했다가는 괜히 여자에게 오해를 살 수도 있기 때문에, 겉으로 표현하는 것을 신중히 하는 남자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카톡 메시지로 ‘감사합니다’ , ‘오늘 너무 즐거웠어요’ , ‘덕분에 많이 웃었어요’ 등등 감사하는 말이나 감정 표현을 해온다면 그것은 여성에 대한 호감의 표시일지도 모릅니다.
특히 술에 취한 상태라면 그 남자의 속마음이 카톡으로 은근슬쩍 표현된 것일지도 모릅니다.
4) 질문이 많아진다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있을때는 카톡에 질문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 여성에 대해 궁금한 점도 많고, 대화가 짧게 끝나지 않고 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테면 ‘좋아하는 연예인이 누구에요?’ ‘최근에 본 드라마나 영화 중에 어떤게 재밌었어요?’ ‘취미생활이 머에요?’ , ‘주말에는 보통 뭐하고 놀아요?’
등등 여성에게 답변을 유도하여 대화에 참여하게 하는 질문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카톡 메시지에 질문이 많아지는 것은 약간의 불안의 심리가 숨겨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 영화 정말 재밌다.’ ‘영화 참 잘만들었다’ 이런식으로 맺음말로 답장을 보내게 되면, 여자 입장에서는 ‘이거 답장을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할 수도 있고, 관심없는 남자와의 대화라면 대화가 끊길 가능성도 높습니다.
하지만 ‘그 영화 정말 재밌죠?’ ‘그 영화 이번에 봤어요?’ 이런식으로 질문으로 보내게 되면 여자 입장에서는 남자가 관심없더라도 억지로라도 답장을 해야할 것만 같습니다.
이런 심리가 있기 때문에, 남자 입장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로부터 카톡 답장이 읽씹 당하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질문 형태로 메시지를 보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5) 재밌고 귀여운 말투를 쓴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하면 카톡 말투가 귀여워지고, 최대한 재밌게 하려고 개그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남자 입장에서는 관심있는 여자에게 ‘이 여자가 나를 재밌고 유쾌한 사람으로 여겨줬으면 좋겠다.’
‘이 여자를 항상 즐겁게 해주고 싶고, 행복하고 웃게 하고 싶어’
이런 마음이 강하기 때문에, 카톡에서 채팅을 할때 최대한 유머스럽고 재밌는 말투를 쓰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어디서 주워 들은 유행어를 쓰기도 하고, 말끝마다 넹. 뉍. 이런 귀여운 느낌의 말투를 쓰게 됩니다.
보통 넹. 넵, 그래엽. 이런 말투는 여성들이 흔히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말투입니다만, 남성들도 좋아하는 여성 앞에서는 자연스럽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카톡으로 채팅하는데 남자가 자꾸 개그를 치고 웃길려고 하고 재밌게 해주려고 노력하거나, 귀여운 말투를 쓴다면 ‘혹시 이 남자 나를 좋아하는 걸까?’ 라고 의심을 해볼 수 있습니다.
6) 답장이 빠르고 즐거워한다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에게서 카톡 메시지가 오면, 남자는 바로바로 칼답장을 하며, 속으로 기분도 굉장히 좋아합니다.
사춘기 소년처럼 마음이 두근두근하며, 이 여성이 기분나빠하지 않도록 신속하게 답장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밀당하는 남자 중에서는 일부러 카톡 메시지가 와도 바로 읽지 않고, 잠시 기다렸다가 답장을 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밀당을 하더라도, 보통은 답장을 신속하게 보내며, 굉장히 즐거워하는 말투로 답장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약간 연애 경험이 부족한 남자들은 쑥스럼이 많고 밀당을 심하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 여자는 지쳐서 떨어져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애 경험이 많은 남자는 밀당이 너무 지나치면 연애에 성공할 수 없다는걸 알기 때문에, 밀당도 적당히 하고, 보통은 카톡을 신속히 답장하여 자신이 관심이 있다는걸 신호로 주기도 합니다.
만약 그 남자의 마음이 어떤지 궁금하다면, 카톡으로 연락해보고 답장이 오는 시간을 한번 체크해보는건 어떨까요?
7) 예전에 있었던 일이나 대화를 잘 기억한다
남자는 관심있는 여자와 예전에 대화했던 내용이나, 그 여자에 대한 정보를 잊지 않고 머리속에 기억해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톡으로 채팅을 할때, 당사자도 잊고 있던 아주 사소한 것까지 기억으로 끄집어내거나, 그 여자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들이 대화속에 묻어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그 남자가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파악하고 싶다면, 카톡 채팅을 유심히 분석해고, 그 남자가 무엇을 기억하고 있는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누구야~ 너 그때 머리에 검은 리본달고, 분홍색 원피스 입고 왔었자나!’
‘누구누구야~ 너 그때 녹차 카스테라를 좋아한다고 하지 않았어?’
등등 여자가 예전에 했던 말이나 행동들을 잘 기억하고, 대화에서 묻어나온다면, 그것은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는 증거일지도 모릅니다.
그럼 여기까지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있을때 카톡 말투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