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경험 없는 여자 특징 7가지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연애를 시작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남친을 한번도 사겨본 적 없는 모쏠 여성들은 여전히 많습니다. 사실 과거에 애인을 사겨본 횟수나 경험같은 건 직접 물어볼 수도 없는데요. 그럼 아래에서는 연애 경험 없는 여자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애 경험 없는 여자 특징 7가지

1. 남자와 직접 눈을 마주치기 힘들다

아직 모태솔로인 여자들은 남자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부끄럼도 많고 쑥스럼을 많이 탑니다. 그래서 남자가 옆에 오기만 해도 전기가 찌릿찌릿해지고 몸도 석고상처럼 굳어버리고 마는데요.

특히 남자와 직접 눈을 마주치지 못하고, 금방 고개를 휙 돌려버립니다. 혹시나 자신의 두근두근 거리는 속마음이 들켜버릴까 조마조마해집니다.

이처럼 모쏠인 여자들은 남자의 눈만 쳐다 봐도, 마치 자석의 N극과 N극이 만난 것처럼 저절로 고개가 돌아가고 회피해버립니다.

자신의 의지와는 다르게 몸이 반응해서 그 자리에서 도망쳐버리고 싶어집니다. 물론 이렇게 남자의 눈을 못 마주치는 여자를 보면, 남자들의 반응은 ‘귀엽다’ 입니다.

2. 연애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다

연애 경험이 없는 여자들은 남자와의 연애에 대해 드라마나 영화, 애니메이션, 책 등으로 배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남녀공학이 아니라, 여중, 여고를 나온 여자들은 남자를 만날 기회가 잘 없기 때문에, 남자에 대해 왕자님같은 그런 이미지를 갖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백마탄 왕자님이 나에게 다가와서 장미꽃을 건네주며 무릎을 꿇고 나와 사귀어 주시겠어요? 라고 하는 환상에 빠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남자들은 모두 예의바르고 신사이며, 자기가 사귀는 여자를 절대적으로 아껴주고 사랑을 아낌없이 줄 것이다. 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3. 남자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다

연애 경험이 없는 여자들은 남자들에 대해 왜곡된 시각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껏 살아오면서 겪었던 아버지와의 관계, 가정환경, 그외 남자 어른들, 친구의 남자친구에 대해 들은 이야기 등등이 그 여성에게 남자에 대한 이미지를 심어주게 됩니다.

남자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가 심어져 있을 수도 있지만, 남자는 여성에게 상처를 주는 존재, 뭐 이렇게 부정적인 이미지가 심어져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남자에 대해 부정적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경우, 이 틀을 깨트리기 전에는 남자와 연애를 시작하기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오랜 세월동안 형성된 남성상은 쉽사리 바뀌지 않으며, 이러한 편견들을 하나둘 변화시켜 나가는 것도 꽤나 오랜 세월이 걸릴 것 입니다.

만약 자신이 남자에 대한 편견을 갖고 있다면, 주변에 있는 남성들의 행동들을 관찰해가면서 편견을 서서히 깨트려나가 보시기 바랍니다.

4. 메이크업이나 패션에 관심이 적다

보통 남자와 사귀게 되면 데이트도 자주 하게 되어 외출을 많이 하는데, 이때 남친에게도 예쁘게 보이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예쁘게 보이고 싶어서 자연스럽게 꾸미게 됩니다.

하지만 연애 경험이 없는 여자들은 메이크업이나 패션 등에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고, 귀찮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저 기초화장품 정도만 바르고, 옷도 깔끔하고 수수한 스타일로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심도 적을 뿐 더러, 어떻게 해야 예쁘게 보일 수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연애 경험 차이는 평소 얼마나 잘 꾸미고 다니는가도 판단의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5. 스킨쉽에 익숙하지 않다

보통 사랑하는 연인 사이에는 스킨쉽이 당연스러운 것입니다. 그래서 연애를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 모태솔로 여자들은 스킨쉽에 익숙치 않습니다.

혹시나 중고거래같은거 한다고 직거래로 남자를 만났는데, 물건을 건네주다가 손이 닿으면 깜짝 놀라서 손을 화들짝 빼버리기도 합니다.

남자가 스킨쉽을 하면 몸에 전기가 찌릿찌릿오고 전율이 와서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스킨쉽에 익숙치 않아 당황하는 여자를 보면 남자들은 귀여운 매력이 있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6. 자신감이 없다

연애 경험이 없는 여자들은 부정적인 사고를 하게 된다거나, 자신감을 잃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누구누구는 10대때부터 일찍 연애를 잘만 하고 다니는데, 나는 왜 이 나이가 되도록 연애 한번 못해본 것일까?

나에게 무슨 문제라도 있는 것일까? 살면서 연애할 기회도 별로 없고, 이상하게 인연이 될 것 같으면 일이 꼬여서 틀어지고 그렇게 한살한살 먹다보면 자신에게 부정적이게 되거나 자신감을 상실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남들이 보기에 얼굴은 예쁜데 연애 경험없는 여자는 주변에 은근히 있습니다. 자기가 예쁜지도 모르는 경우도 있고, 실제로는 예쁜데도 자신은 못생겼다고 부정적 사고의 틀에 갇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외모 컴플렉스 같은게 있어서 자신감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은 완벽한 사람은 없고 누구나 컴플렉스 하나쯤은 갖고 있기 마련입니다.

너무 걱정해서 연애할 기회까지 놓치기 보다는, 조금씩 노력해가면서 하나둘 극복해나가보는 건 어떨까요?

7. 트라우마가 있다

주변에 매력적이고 얼굴은 예쁜데 연애 경험이 없는 여자도 있습니다. 살아오면서 남자나 연애에 대해 트라우마가 형성되어 있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트라우마는 정신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는 격렬한 감정적 충격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트라우마가 심하면 우울증도 생길 수 있고, 자신의 가능성이나 발전을 가로막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트라우마를 서서히 극복해 나가고 자신을 치유한다면 남자와의 연애를 시작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트라우마가 없더라도 자신의 일이나 취미생활에 너무 집중하고 빠져 있어서 연애할 시간이 없어서 연애 경험이 있는 여자들도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연애 경험 없는 여자 특징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17-2024 redwend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