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여성분들은 사회생활을 하느라, 연애할 시간이 부족해서 남친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회에서도 애인을 만들어서 사귀는 여성분들도 계신데요. 그럼 대체 남자친구 있는 여자와 없는 여자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남자친구 있는 여자 특징
1. 패션에 신경을 많이 쓴다
남자친구가 있는 여자는 평일이나 주말에 시간날때 데이트를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 패션에도 관심이 많고, 옷차림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왜냐면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여자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그 스타일에 맞춰서 입어야 남친이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남친이랑 같이 시내나 여행지 등에 놀러갔을때도 어느정도 예쁜 옷차림을 하고 있어야 다른 커플들을 마주칠때도 자신감도 생기기 때문에, 옷차림에 신경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남친이 있는 여자는 더이상 다른 남자를 꼬실려고 노력할 필요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다른 남자를 의식한 화려한 옷차림이나, 노출이 줄어들고,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깔끔한 복장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남자가 자신에게 접근하는 것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왼손 약지에 반지(커플링)을 껴서, 괜한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기도 합니다.
2. 항상 미소짓고 행복한 기운이 난다
남자친구가 있는 여자는 잘 웃고 항상 미소를 짓고 있어서, 겉으로 보기만 해도 기분좋아지고 행복한 분위기를 풍기게 됩니다.
사람이 콩깍지에 씌이고, 사랑에 빠지게 되면 온 세상은 행복해보이고, 모든 것이 긍정적으로 보이는 상태가 됩니다.
세상의 그 어떤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고, 주변의 모든 것을 사랑하게 됩니다.
그렇게 사랑에 빠져 있는 마음이 자연스럽게 표정으로 드러나게 되고, 주변 사람들도 행복하게 만들어주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 주변에 잘 웃고 미소짓고, 행복한 아우라가 풍기는 여성이 있다면, 남친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남자친구가 있는 여성은 남자랑 대화할때도 한결 더 여유로워지고, 자연스러워 지게 될 것입니다.
3. 갑작스럽게 변신을 한다
애인이 있는 여자는,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이상형에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그래서 헤어스타일, 패션 등을 바꾸고, 행동에도 큰 변화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단기간에 풍기는 분위기나 복장, 헤어스타일 등이 바뀌었다면 남자친구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는 시간적 여유가 많던 여성이, 남친이 생기게 되면, 남자친구와의 데이트가 더 중요해지기 때문에, 스케쥴이 빠듯해지며, 회식이나 친구와의 술자리에도 잘 참석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4. 스마트폰을 자주 만지작 거린다
남친이 있는 여성은 애인에게서 카톡이나 연락이 오는 것을 기다리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자주 만지작 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을때도 미소를 짓거나 즐거운 표정을 지으면서 스마트폰을 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즐겁게 밝은 표정으로 스마트폰을 하고 있는 여성이 있다면, 남친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 없는 여자 특징
1. 패션에 관심이 적다
남자친구가 없는 여성들은 패션에 관심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옷도 편한 것을 대충 입는 것을 좋아하고, 눈썹정리라던지, 머리카락 길이 정리 등등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게 됩니다.
흔히 미혼일때는 엄청 꾸미고 그러다가, 결혼후에는 대충 편한 옷을 입고 다니는 여성들이 많은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남친 없는 여성들은 남자를 꼬시고 싶은 생각이 별로 없고, 자신의 일이나 취미에 관심이 더 많기 때문에, 남자들이 좋아하는 예쁜 옷차림을 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물론 남친이 없는 여성일도 옷차림이나 외형에 신경을 쓰는 분들이 있기는 하지만, 세세한 곳까지 신경쓰지는 않을 것입니다.
2. 시간이 많아 여유롭다
남자친구가 없는 여자는 사회에서의 일이나 공부 등으로 바쁠수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남친이 있는 여자들에 비해서 시간적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갑작스러운 약속도 펑크를 잘 내지 않고 잘 참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소개팅, 다른 남자들과의 만남 등을 가지고 싶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자신의 스타일을 잘 바꾸지 않는다
남친이 없는 여자는 자신이 오랫동안 고수해왔던 기존 스타일을 굳이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헤어스타일이나 패션이 그대로 유지되고 정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자신의 기분에 따라 옷차림이나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도 있겠지만, 남친이 있는 여성에 비해 변화가 적을 것입니다.
4. 자기 자신을 우선으로 생각하기 쉽다
남친이 없더라도 타인을 우선시하고 배려심 깊은 여성분들도 계시긴 하지만, 남친이 없는 여성들은 타인보다는 자신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왜냐면 남자친구가 있으면, 자기 자신만 생각하기 힘들고, 자연스럽게 남친을 위해 배려하거나, 남친의 마음을 헤아리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남친이 있는 여성은 자연스럽게 타인에 대해 생각하는 습관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남자친구가 없는 여성은 그럴 필요가 적기 때문에, 일단 나부터 우선 이라는 마음가짐이 더 우세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남자친구의 존재는 일종의 정신안정제와도 같습니다. 남친과의 만남은 정서적 안정을 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합니다.
그래서 남자친구가 없는 여성들은 남친이 있는 여성들에 비해 더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기 쉽습니다.
부정적인 사고는 남자들이 바라볼때 매력을 반감시키는 요인이기 때문에, 남친이 생기지 않는 악순환으로 빠뜨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남자친구 있는 여자와 없는 여자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