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친구가 우는 이유 및 울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들은 어린 시절부터 부모로부터, 남자는 우는 것이 아니다. 우는 것은 남자답지 못하다 라고 교육받아 온 경우가 많아서, 감정을 억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흔히 남자들은 울지 않는다는 이미지를 갖고 있어서, 남자친구가 울때 여자친구로써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들도 여자와 마찬가지로 감정을 자극받아 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차
1. 남자친구가 우는 이유
1) 그녀와 헤어지고 싶지 않기 때문에
만약 여자친구와 이별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왔을 경우, 남자친구가 슬픔을 느끼고 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 여성들은 좋아하던 애인과 헤어지면 슬퍼하고, 눈물이 넘쳐버리는데, 이러한 슬픔의 감정은 남성도 마찬가지로 느낍니다.
더군다나 요즘에는 가치관도 다양해져서 예전처럼 “우는 것은 남자답지 못하다” 라는 가치관도 희미해져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자친구와 말다툼을 하거나 해서, 그녀를 실망시키고, 그녀에게 미움받아 버린 것은 아닐까 충격받았을때 울어버리는 남자들도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자친구가 바람피는 것을 알았을때도 남자친구가 울 수 있습니다.
그녀를 신뢰했던 만큼 그녀의 배신은 남자에게 더 큰 충격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여자친구가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았다라는 생각에 슬픔의 눈물을 흘리거나, 배신한 그녀를 용서할 수 없다는 분노의 눈믈을 흘릴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울어버릴 정도로 충격적인 사건은 남자친구에게 트라우마가 되어, 심하면 여성 불신에 빠져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만날 수 없는 외로움 때문에
여자친구와 만나기 힘든 상황일때도 외로움이 원인이 되어 남자가 울음을 터뜨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장거리 연애를 하는 분들이라면, 오랫만에 데이트를 하고, 서로 돌아갈때 외로워져서 눈물을 흘리게 될 수 있습니다.
또 군 입대를 앞둔 남자라면, 앞으로 여친을 오랫동안 볼 수 없다는 생각에 눈시울이 붉어지고 펑펑 울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사랑받고 있다는 행복감 때문에
이것은 남자친구의 굉장히 귀여운 행동입니다.
여자친구로부터 사랑받고 있다는 감정을 느끼거나, 소중하게 여겨지고 있다고 느껴지면, 남자가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일날 깜짝 서프라이즈 축하를 받았다거나, 마음이 담긴 편지나 선물을 받았을때, 그리고 프로포즈에 성공했을때 등등 기쁜 감정에 의해 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남자가 그동안 마음 고생하면서 힘들게 살아왔는데, 여자친구에게 사랑받게 되면, 그동안의 힘들었던 감정들이 터져나오면서 감사와 행복의 눈물을 흘리게 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행복과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남자라면, 함께 기뻐해주면 괜찮을 것입니다.
4) 영화나 드라마에 감동받았을때
남자들은 영화나 드라마를 봐도 잘 울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주변에는 의외로 감수성이 풍부한 남성들이 많습니다.
또한 남자들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경험이 늘어나면서 자신의 기억이 영화나 드라마의 장면과 연결되어 감동하기 쉬워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여성에게도 마음이 흔들려본 적 없는 남자라면, 영화나 드라마에서 실연의 장면을 봐도 울 수가 없을 것입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감동해 눈물을 흘릴 수 있는 사람은 그만큼 인생 경험을 쌓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5) 자신이 한심하다고 생각될때
남자친구가 어떤 실수를 해서 여자친구를 화나게 하거나, 마음의 상처를 입혔을때, 죄책감 때문에 우는 남자들도 있습니다.
그녀를 지키고 싶고, 여친의 웃는 얼굴이 보고 싶고, 행복하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 강한 남자일수록 그런 경향이 강합니다.
자신이 뜻하지 않았던 실수나 능력부족 등으로 인해 한심하다고 생각될때 그녀에게 미안한 마음으로 눈물을 흘리게 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남자들은 사회에서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싶어합니다.
그런데 자신이 노력하는 만큼 일이 생각처럼 결과가 나오지 않거나, 자존심을 상하는 일이 있거나하면 스트레스를 받고 한심하고 억울하다는 생각에 울 수 있습니다.
2. 남자친구가 울때 대처법
1) 꽉 안아주기
남자친구가 울고 있을때, 아무 말없이 그냥 꽉 안아주면 좋을 것입니다.
여자친구를 만날 수 없는 외로움이나, 자신이 사랑받고 있어서 행복해서 우는 경우, 포옹을 해주면 남자의 감정이 진정될 것입니다.
포옹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손을 잡아주거나, 등에 손을 닿아주고 토닥토닥 해주는 것도 남자와의 신뢰 관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따뜻한 음료수를 건넨다
남자친구가 우는 경우, 따뜻한 음료를 건네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몸이 따뜻해지면 편안해지고, 기분이 진정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따뜻한 음료를 건네준 후, 남자친구 옆에서 기다려주면 좋을 것입니다.
3) 시간이 지난 후 이야기를 듣기
남자친구가 울고 난 후, 시간이 조금 흘러 어느정도 진정되고 나면, 왜 울었는지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런데 남성은 여성보다는 감정을 다루는데 익숙하지 않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기분을 곧바로 언어로 표현하는데 능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잘 모르겠다고 대답하거나, 이유를 숨기려한다면 너무 추궁하지 말고, 아 그런가, 그럼 생각이 정리되면 나중에 알려줘 라고 말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감정표현에 대한 남녀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곧바로 결론을 내려고 하지말고, 남자친구 혼자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또한 남자친구가 울고 있을때 ‘정말 열심히 했어’ 등과 같은 말로 상냥하게 대해주고 솔직하게 위로해주면 기분이 점점 침착해지게 될 것입니다.
울고 있는 남자친구에게 여자친구로서 공감하는 태도를 보여주면 두 사람의 신뢰관계와 유대를 더욱 깊게 만들어 줍니다.
남자친구가 울고 있을때 남자답지 않다는 식으로 지적을 하는 경우, 그녀에 대해 ‘기분을 모르는 사람’이다 라고 느끼고 거리를 두게 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울고 있는 남자친구의 기분을 배려하고 솔직하게 위로해줍시다.
4) 기분전환을 위해 밖으로 나가기
남자친구가 우는 경우, 공원을 산책하거나, 근처 마트를 간다거나 하는식으로 기분전환을 위해 밖으로 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일단 점심 밥 먹으러 밖으로 나갈까? 라고 남자친구의 기분이 업될 수 있을만한 장소로 가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밖으로 나와 다양한 자극을 받음으로써, 기분이 바뀌고 남자친구의 마음도 진정이 될 것입니다.
5) 평소에 자주 대화하기
자주 우는 남자친구가 있다면, 평소에 자주 대화를 해서 서로 자신의 기분을 말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입니다.
지금 자신이 느끼고 있는 감정, 기분을 서로 공유하고,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하고 질문도 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남자친구의 생각을 들으면서, 아 너는 그런식으로 생각하고 있구나 하고, 있는 그대로의 남자친구를 받아들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평소 대화를 자주 하면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억눌려있던 감정들도 조금씩 분출이 되면서, 눈물이 나오는 상황은 점점 줄어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남자친구가 우는 이유 및 울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