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와 할만한 대화 주제 12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친구와 할만한 대화 주제 1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플끼리 대화하다보면 간혹 대화 소재가 떨어져서 정적이 흐를때가 있습니다. 그런 분위기는 서로 사귀는 사이라면 크게 문제되는 것은 아닙니다만, 그러한 상황이 반복되면 애정이 식어가는 것은 아닌지 착각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자 입장에서는 대화가 끊기지 않게 분위기를 띄워주면 과묵한 남자친구라도 즐거워하기 때문에, 다양한 이야기 주제들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남자친구와 할만한 대화 주제 12가지

1) 같이 놀러가고 싶은 장소

애인과 데이트를 즐기면 당연히 국내든 해외든 관광 명소를 방문하거나, 상대가 좋아하는 장소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남자친구와 할말없을때, 어디에 놀러가고 싶은지 물어보며 대화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름에는 캠핑장, 놀이공원, 바닷가, 뚝섬한강공원 등등 여기는 꼭 가고 싶어, 겨울에는 스키장, 온천, 동남아시아 여행 등등 가고 싶은 장소에 대해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장소를 마음속으로 상상하면서, 어떤 데이트나 어떤 이벤트를 즐기고 싶다고 말할 수도 있고, 인터넷으로 여행지를 검색하면서 각종 정보를 얻고 그에 관한 이야기도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유명 관광지나 해외여행등은 데이트 비용이 많이 나가기 때문에, 굳이 그런 곳이 아니더라도, 걸어서도 갈 수 있는 주변 가까운 장소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2) 같이 먹고 싶은 음식

남자친구와 대화 코드가 잘 안맞는 다면, 먹는 음식 주제로 이야기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먹거리에 대한 대화는 누구나 다 좋아하는 주제로써, 남자친구도 분명 좋아하는 음식이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 어떤 음식 메뉴를 먹고 싶었는지, 그리고 어떤 요리를 할줄 아는지 물어보고 같이 요리를 하면서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남자친구에게 그동안 인생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음식은 뭐였는지? 싫어하는 요리 재료는 무엇인지 물어보면서 남자친구의 기호를 파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함께 보고 싶은 작품

남자친구와 대화가 안되는 경우, 같이 보고 싶은 영화, 애니메이션, 웹소설, 웹툰, 드라마 등 작품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어떤 장르의 작품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인생에서 가장 감명깊게 봤던 작품은 무엇인지, 어떤 부분에서 감동을 받았는지 이야기할만한 내용이 무궁무진합니다.

그렇게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장르를 파악하고 나면, 그 장르의 영화가 개봉하면 같이 영화를 보며 데이트를 해도 되고, 웃긴 웹툰을 보면서 같이 웃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넷플릭스, 티빙 등 OTT서비스가 잘 되어 있으므로 집에서 남친이랑 편하게 각종 컨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4) 취미 이야기

남자친구와 할말이 없다면 남자친구의 취미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취미가 게임이라면 최근에 한 게임은 뭐였어? 이번 생일 선물로 게임은 어때? 우리 같이 게임하자 등등 취미와 관련된 주제로 대화를 이어나가면 좋을 것입니다.

남자친구와 취미가 비슷하다면 대화거리는 끊이지 않고 나올 것이고, 취미가 다르다면, 새로운 취미를 배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심리테스트, 퀴즈

남자친구와 대화 소재가 떨어졌다면 심리테스트나 넌센스 퀴즈, 수수께끼 등을 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MBTI 성격 테스트도 좋고, 심리 테스트나 연애 성향 테스트, 어려운 아이큐 문제 등도 좋을 것입니다.

아니면 아래와 같은 넌센스 퀴즈를 내서 맞춰보라고 하면서 대화를 이어가도 좋을 것입니다.

  • 창문이 100개 였는데 2개가 깨지면? – (Window 98)
  • 엄마가 길을 잃으면? – (맘마미아)
  • 침대에서 가장 야한 것은? – (이불. 왜냐하면 개야하니까)
  • 왕이 궁에 들어가기 싫을때 하는 말은? – (궁시렁 궁시렁)
  • 신이 화가 나면? – (신발끈)
  • 돌잔치를 영어로 하면? – (락페스티벌)

그외에도 각종 테스트나 수수께끼, 퀴즈등은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가끔 대화주제가 없을때 활용해보면 좋을 것입니다.

6) 서로의 친구나 가족에 대해

남자친구의 친구들에 대한 주제나, 가족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 어떤 친구들을 사귀는지, 가족관계는 어떠한지 등등 대화를 나누다보면 남자친구의 삶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특히 결혼까지도 생각하고 있는 연인이라면 당연히 가족이나 친구에 대해서도 잘 알아두어야 할 것입니다.

7) 각자의 직업과 일에 대해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남자친구라면 남친의 직장생활이나 일에 관련된 주제로 이야기하는 것도 좋습니다.

회사 내에 재미있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나, 직장 상사 이야기, 일하면서 힘든 부분은 없는지 고충도 들어주면 좋을 것입니다.

물론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싫은 일을 상기시켜야 할 수도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남자친구가 피곤하지 않을때 일에 관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면 좋을 것입니다. 물론 남자친구가 일에 대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일에 관한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해준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8) 미래의 꿈과 계획에 대해

남자친구와 할말이 없을때 미래의 꿈이나 계획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원래 목표로 하던 꿈이 뭐였는지, 돈은 얼마나 모으고 싶은지, 아이는 몇명 낳길 원하는지, 결혼은 언제 하고싶은지, 결혼식은 어디에서 하고싶은지 등등 소재는 다양합니다.

9) 옛날 이야기

남자친구와 대화가 끊기는 경우, 옛날 이야기를 주제로 대화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를테면 초등학교, 중학교 등 학창시절에 있었던 에피소드 라던지, 옛날과 지금과는 달라진 성격 변화에 대한 이야기도 좋습니다.

아니면 예전에 살았던 동네 이야기도 좋고, 예전에 여행갔던 곳이나 옛날 사진을 보여 주면서 추억을 되살리며 이야기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남자친구가 기억하기 싫은 과거도 있을 수 있으므로, 말하기 싫어하는 부분이 나오면 화제를 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10) 예전에 사귄 애인에 대해

남자친구가 연애 경험이 많다면, 전에 사겼던 여자친구에 대한 주제로 대화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과거에 사겼던 여자친구와 어떤 이유로 헤어지게 되었는지 등등에 대한 정보도 알아두면, 남자친구의 성격이나 이별할때의 패턴 등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과거의 연인에 대한 이야기는 민감한 부분일 수도 있고, 아직도 전 여친과 카톡 등으로 연락을 하고 있을 수도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일 필요도 있습니다.

11) 연인의 매력에 대해

남자친구와 대화 소재가 부족하다면, 서로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자친구와 처음 만났을때 첫인상은 어땠는지, 자신의 어떤 부분이 매력적이라서 고백하게 되었는지, 어떤 부분을 싫어하는지 등등 매력에 대해 무궁무진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속마음을 밝히는 것은 부끄럽기는 하지만, 사귀는 사이이기 때문에, 서로 좋아하는 부분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는 것은 앞으로의 사랑의 발전을 위해 중요할 것입니다.

12) 그외

그밖에도 남자친구와 대화할만한 주제는 키우고 있는 애완동물, 식물, 최근에 본 유튜브 채널 이야기, 최근에 이슈화된 사건에 대한 이야기, 요즘 유행하고 있는 것, 자동차, 운동에 대한 이야기 등등 다양한 주제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대화가 자꾸 끊기는 경우, 남자친구의 취미나 좋아하는 주제를 파악한 뒤, 사전에 그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억지로 말을 많이 할려고 하면 오히려 대화가 재미없어 질 수도 있고, 분위기가 오히려 어색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식적으로 거짓으로 마음을 꾸며서 말을 할려고 하면, 대화가 자연스럽게 되지 않으므로, 솔직한 감정 그대로 대화하려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남자친구와 할만한 대화 주제 1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17-2024 redwend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