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상 좋아하는 남자 심리 및 특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상 좋아하는 남자 심리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변 남자 중에 동갑, 연하는 별로 안좋아하고, 연상 여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남자가 있나요?

그런 남성들이 누나들을 좋아하는 심리는 대체 뭔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고, 맘에 드는 연하 남자가 있다면 꼬셔보시기 바랍니다.

연상 좋아하는 남자 심리 및 특징 알아보자

1) 편안함을 느끼고 싶다

연상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는 여자로부터 편안함을 느끼고 심리적 안정감을 갖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바깥 세상은 험하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남성은 그러한 세계에서 심적으로 지쳐있을 수 있으며, 그러한 지친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어 줄 여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상처나 마음을 잘 어루만져주고, 인생 경험도 풍부하여 고민 상담도 가능한 연상 여자야말로, 남자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자신보다 나이가 어린 여성의 경우, 왠지 자기가 항상 챙겨줘야 할 것 같고, 책임감도 느껴져서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상 여자는 인생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자신의 심리를 미리 캐치하여 고민을 풀어주기도 하고, 마치 엄마처럼 항상 내편이 되어주기 때문에, 그 편안함이 남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2) 사랑받는 것을 좋아한다

남자들 중에는 여자를 사랑하는데 적극적인 남자도 있지만, 반대로 자신이 여자에게 사랑받는 것을 좋아하는 남성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남성이 여성에게 들이대고 먼저 접근하고 말걸고, 먼저 고백하는게 보통이지만, 연상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는 이게 반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남자는 다소 쑥스럼도 많고, 먼저 남자답게 고백하기 보다는 여자 쪽에서 먼저 고백해주기를 기다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처럼 약간 여성적인 남자의 경우, 사랑받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고, 연상 여자에게 끌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연상 여자들은 어느정도 인생에 경험이 쌓이면서, 어릴때 순수함도 조금씩 사라지는 것 같고, 점점 현실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나이 어린 사람들이 갖는 순수함과 명랑함을 부러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연상 여자들은 나이 어린 남자의 순수함에 끌리는 경우가 많고, 그래서 그런 귀여운 남자들에게 관심을 적극적으로 표출하고 사랑을 듬뿍 주게 됩니다.

마치 귀여운 고양이나 강아지 같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그런 마음이라고나 할까요?

아무튼 연상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는 그런 연상 여자가 주는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굉장히 행복해 할 것이며, 연상 여자들을 매력적으로 여기게 될 것입니다.

3) 능력 있는 여자가 좋다

연상 여자들은 연하 여자보다 경제적 능력도 더 좋고, 인생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성적 판단 능력도 더 뛰어난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여성들은 감정적인 뇌를 가지고 있어서 이성적 판단을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만, 연상 여자들은 점점 현실적이고 합리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어 이성적 판단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남자들 중에서는 여자들처럼 감정적인 판단을 자주 하는 남자들이 있으며, 그런 남자들은 이성적인 여자들에 대해 일종의 동경심도 갖고 있고, 그런 점을 배우고 싶어합니다.

‘아 이 누나라면 왠지 나를 능력있는 남자로 성장시켜 줄 수 있을거 같아. 나같이 바보같고 맨날 울기만하는 나를, 이 누나라면 이성적이고 멋진 남자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등등 이성보다 감정이 풍부한 남자는 이성적이고 능력 있는 연상 여자에게 자신과 다름을 느끼고 매력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4) 정신적으로 성숙한 여자가 좋다

남자들 중에서는 연하는 정신적으로 자신보다 어리다고 생각하여 정신적으로 좀더 성숙한 연상 여자를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하 여자의 경우 아직 어리기 때문에 대화가 잘 안통할때도 있고, 생활 환경에 따라서는 트라우마를 갖고 있거나 콤플렉스, 자격지심 등으로 인해 성격적으로 예민하고 피곤하거나 답답할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연상 여자의 경우, 보통 나이를 먹어가면서 그러한 트라우마나 자신을 옭매고 있는 고정관념, 자격지심 등을 극복하고, 정신적 성숙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남자들 중에서는 정신적으로 성숙해서 배울게 많고, 대화도 잘 통하고 생각이 깊은 연상 여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정신적으로 성숙한 연상 여자는 단순히 연애 상대로만 생각하기 보다는, 결혼 상대로도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5) 가족중에 형이나 누나가 있다

연상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중에는 가족중에 형이나 누나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릴때부터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형이나 누나와 함께 생활해왔기 때문에, 연상에 익숙하고 거부감이 없습니다.

그리고 형이나 누나가 여럿 있고, 자기가 막내인 남자였다면, 집안에서 어리광도 많이 부리고 귀여움을 받으면서 자라왔을 것입니다.

그래서 귀여움을 받는게 자연스럽고, 다른 사람에게 귀여움을 받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자신을 귀여워해주는 연상 여자가 있다면 집안의 형이나 누나와 같은 친근함을 느끼고, 연애 대상으로서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연상 좋아하는 남자 심리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17-2024 redwend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