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츤데레 남자 특징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츤데레는 겉으로는 튕기면서 속으로는 부끄러워 하고 좋아하는 성격을 뜻합니다.
속마음을 잘 숨기려하기 때문에, 여자 입장에서는 이 남자가 나를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긴가민가할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말 엄청 고단수의 츤데레가 아닌 이상 결국 마음을 들킬 수 밖에 없습니다. 츤데레 남자의 특징은 어떤게 있는지 아래에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츤데레 남자 특징 4가지
1) 2가지 매력이 있다
츤데레 남자는 평소에는 마치 경상도 남자처럼 무뚝뚝하거나, 차갑게 대하더라도, 가끔씩 따뜻하게 친절함을 보이기 때문에 여자들을 설레게 합니다.
평소에 항상 잘해주던 사람이 갑자기 못해주면 크게 실망합니다만, 평소에 나한테 별로 관심도 없는 것 같고 차갑게 대하던 남자가 갑자기 챙겨주고 친절하게 대하면 마음이 콩닥콩닥 뛸 것입니다.
특히 츤데레 남자는 남들 앞에서는 차가운 척하지만, 둘이서만 같이 있을때는 엄청 친절해지고 달콤해집니다.
이처럼 츤데레 남자는 두가지 상반된 모습을 동시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변화무쌍하며, 독특한 매력을 발산합니다.
마치 고양이의 눈 색깔이 서로 다른 오드아이가 있듯이, 2가지 성격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약간 남자와 여자를 합친듯한 양성적인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아니 성격이 일관되지 않으면 이거 이중인격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츤데레 남자는 이중인격이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실제 속마음은 여자에게 잘해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만, 츤데레 남자는 쑥스럼이 많기 때문에 겉으로 표현하는게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속마음을 숨기고 싶어하기 때문에, 겉으로는 차갑게 대하는 것일 뿐입니다.
겉으로 드러나는 행동이 차이가 난다 하더라도, 츤데레 남자의 속마음은 ‘저 님 조아해요. 하지만 부끄러워서 좋다고 표현하기가 힘드네요’ 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감정 표현을 잘 안한다
츤데레 남자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좋다고 감정 표현을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
적극적인 남자들은 호감있는 여자에게 ‘와 너 오늘 헤어스타일이랑 패션, 정말 이쁘고 귀엽다!’
‘너 오늘 시간 어때? 커피 마시러 갈래?’ 등등 적극적으로 말도 걸고 데이트 신청도 하면서 좋아한다는 것을 티를 냅니다.
하지만 츤데레 남자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속마음을 들키는 것을 싫어합니다.
‘저 여자가 내가 좋아한다는 걸 알면 어쩌지?, 들키면 너무 부끄러운데…’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좋아하는 감정을 들키지 않을까 고민하고 연기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여자 입장에서는 자신에게 관심없다고 착각할 수도 있으며, ‘저 남자는 차가운 남자야’ ‘왠지 기분이 찜찜한걸?’ 이라고 오해를 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츤데레 남자가 감정 표현을 아예 하지 않는 것은 아니며, 속으로는 짝사랑을 심하게 하기 때문에 마음속으로 갈등하고 망설이다가 조금씩 좋아하는 마음이 표출되게 됩니다.
그래서 눈치가 빠른 여자 입장에서는 츤데레 남자가 표현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아 이 남자가 나 좋아하는건 맞는데 부끄러워서 숨기는구나’ 라고 깨닫게 될 것입니다.
3) 마음을 열면 일편단심
츤데레 남자는 마음을 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결국 여자에게 마음을 열게 되면 일편단심형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끄러움이 많고 쑥스럽기 때문에 처음에만 표현에 서툴뿐이지, 사랑에 적응되면 감정 표현에도 능숙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츤데레 남자는 다소 여성적이고 순수한 마음, 정의감도 강하기 때문에, ‘난 평생 이 여자만 사랑할거야’ ‘어떻게 다른 여자와 바람을 필수 가 있지?’ 이런 생각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츤데레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와 연애를 시작하게 되면, 그 여자를 위해 한몸 다바쳐서 희생할 정도로 깊게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바람도 잘 피지 않는 경우가 많고, 바람피는 남자의 태도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주변에 정말 맘에 드는 츤데레 남자가 있다면, 여자 입장에서 먼저 다가가서 마음을 열게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물론 츤데레 남자의 속마음은 쉽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좀 오랜 기간 염탐하는 기간을 갖고, 조금씩 대화를 늘려가면서 츤데레 남자의 생각과 성격을 파악한 뒤 작업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4) 가끔 좋아하는 티를 낸다
츤데레 남자는 위에서도 여러번 언급했듯이, 겉모습은 무뚝뚝한 캐릭터가 많고 남들 앞에서는 차갑게 대합니다만, 속마음은 여전히 좋아하는 여자를 향해 있습니다.
속으로만 ‘아 이분 오늘 머리삔 꼽은거 너무 귀엽다.’ ‘이분한테 말걸고 싶은데 괜히 내가 말걸면 기분나빠할 거 같아서 말 못걸겠어’ 등등 속으로 짝사랑하면서 끙끙 앓습니다.
그런데 인간의 마음이라는 것은 아무리 꾹꾹 억제하고 감정을 누른다 하더라도 결국 조금씩 새어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츤데레 남자를 잘 관찰해보면, 차갑게 대하면서도 한번씩 자신을 좋아하는 티를 낼 것입니다.
이를테면 자신의 생일이나 기념일 등에 전혀 관심없었던 것 같은데, 문자나 카톡 채팅 등으로 아주 제대로 축하해준다거나, 예상치도 않게 기프티콘 선물같은걸 준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접 여자와 대면한 상태에서는 얼굴만 붉어지고 말 한마디 제대로 못하기 때문에, 채팅같은데서나 간접적으로 가끔 좋아하는 티를 내게 될 것입니다.
그외에도 평소에는 아무렇지도 않다가, 좋아하는 여자가 근처에 있으면 가끔 물건을 떨어뜨리는 등 실수를 한다거나 말을 더듬는다거나 하는 귀여운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츤데레 남성을 오랫동안 유심히 지켜보다보면, 이 남자의 마음을 알 수 있는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츤데레 남자 특징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