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WOW) 클래식 최소사양 권장사양 정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2019년 8월 27일 전세계에 동시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줄여서 WOW classic)을 출시하였습니다.

와우 클래식은 2006년에 출시되었었던 오리지널 WOW의 모든 부분을 복원해 낸 정통 버전인데요.

15주년을 맞이한 온라인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계시더라구요.

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한번도 플레이해 본 적은 없지만, 예전에 다른 사람이 인터넷 방송하는걸 구경했던 적은 있습니다. 그때 ‘아 내가 직접 하고 있지는 않지만, 만약 하게 된다면 정말 재밌게 즐겼을 것 같다’ 라고 생각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나도 한번 해볼까? 하고 와우(WOW) 클래식 사양을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을 정리해봤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와우 클래식 최소사양

일단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를 즐기기 위한 시스템 요구사항은 꽤 낮은 편입니다. 램은 2~4GB에 하드디스크 5GB이상의 여유공간, Intel HD Graphics 4000 내장그래픽으로도 돌아가네요. 제 컴퓨터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수준인데요.

아무래도 2006년 당시의 오리지널 와우를 재현해 낸 버전이기 때문에 고사양이 필요치 않나 봅니다.

그리고 윈도우와 MAC 운영체제에 따라서도 다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근데 한가지 착각하시면 안되는게, 이 최소 사양은 와우 클래식이라는 게임에 한해서입니다. 현재 와우는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가 출시되어 있는 상황인데, 이 확장팩은 최소사양이 이거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제 컴으로는 돌리지 못하겠더라구요.

만약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 : 격전의 아제로스 의 최소사양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kr.shop.battle.net/ko-kr/product/world-of-warcraft-game-time-kr?utm_source=worldofwarcraft.com&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wowclassic&utm_content=top#systemrequirements

와우 클래식 권장사양

와우의 권장사양은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와 동일합니다. 꽤나 고사양이 필요하고 특히 저장공간이 70GB 이상의 SSD 여유 공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확장팩은 그래픽이나 각종 콘텐츠들이 업데이트 되면서, 사양이 많이 높아졌네요.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안받고 수월하게 플레이하려면 컴퓨터가 이정도는 되어야 하나 봅니다.

제 컴은 저장공간에서부터 탈락이네요 ㅋㅋ 현재 제 SSD의 남은 용량은 72GB라서 ㅠㅠ 설치도 벅차겠네요 ㅋㅋ

만약 저처럼 컴퓨터가 저사양이라면 확장팩말고 와우 클래식으로 가셔야겠네요 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17-2024 redwend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