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티어 올리는법 솔랭으로만

안녕하세요. 이제 롤드컵도 코앞으로 다가오고 해서 오래간만에 리그오브레전드(LOL)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작성할 글의 주제는 솔랭만으로 롤 티어 올리는법인데요. 저는 몇년전에 롤을 접기는 했습니다만, 한창 할때는 솔랭으로 다이아1 티어를 찍었었습니다.

물론 마스터나 첼린저 천상계 유저분들이 보시면 부끄럽겠지만ㅠㅠ 그래도 많은 분들이 다이아 티어를 달고 싶어하는게 현실이기 때문에, 저는 다이아를 달아 본 유저로써 나름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시즌2때부터 브론즈 티어로 시작해서 실버, 골드, 플래티넘의 고단한 과정을 다 거치면서 힘들게 다이아를 달았기 때문에, 그 어느 분들보다도 심해의 고충을 잘 압니다.

그 아픔과 분노의 메아리가, 몇년 전 롤을 접은 저에게 아직까지도 울려퍼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심해탈출에 도움이 되시라고 귀차니즘을 무릅쓰고라도 글을 적기로 맘먹었습니다.

아무튼 한창 할때였으면 제가 가진 노하우를 글로 적지 않았겠지만(경쟁이 워낙 치열해서ㅠ) 지금은 제가 롤을 접었기 때문에, 솔랭 점수 올리는 법에 대한 글을 적어서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 정말 약았죠? ㅋ 아무튼 미천한 실력이었지만, 지금부터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랭으로 롤 티어 올리는법 : 끼니를 거르면 안된다

많은 분들이 리그오브레전드 라는 게임에 흠뻑 빠져서 밥도 제대로 챙겨먹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게임에서 자신의 챔피언이 극 캐리를 하거나, 게임승리 및 티어상승 할때 느끼는 쾌감이 너무 강렬해서 자신의 배고픔마저도 무시하게 만드는 것이죠.

물론 이러한 게임에 대한 집중력은 티어상승에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지나치면 오히려 독이 되는 법이죠. 끼니를 거르게 되면 뇌로 가야할 에너지가 부족해 두뇌회전이 둔해지게 됩니다. 또한 한자리에 너무 앉아 있게 되면 혈액순환도 나빠지고 산소 공급도 원활해지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식사를 하지 않고 장시간 게임을 하게 되면 어느순간 뇌가 멍한 상태로 플레이하게 되고, 당연히 게임결과는 나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팀원들에게 욕을 먹게 되고, 멘탈에 금이 가기 시작하며, 나도 따라서 욕을 하게 되거나 트롤링을 하게 될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비매너 행위는 랭크 게임에서 패널티를 먹을 확률이 높아져 팀운이 나빠지게 되며 그로 인해 랭겜 점수가 큰 폭으로 하락하게 됩니다. 악순환이 계속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

또한 롤은 고티어로 갈수록 두뇌싸움이 되며, 심리전, 냉철한 판단력, 빠른 반응속도, 멘탈관리 등이 잘 이루어져야 하므로 두뇌회전에 차질이 없어야 합니다. 따라서 티어를 올리고 싶다면, 밥을 잘 챙겨 먹어서 뇌에 에너지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그 에너지로 공부를 한다면 더욱 생산적이겠지만 말이죠) 티어 상승에 대한 욕구를 이겨내고 끼니를 잘 챙겨 먹어 건강관리에 신경쓰는 것. 그것은 티어를 올리는데 있어 가장 기초적인 것입니다.

그외에도 수면을 충분히 취한 상태에서 정신이 말똥말똥한 새벽시간에 게임을 하는게 티어상승에 좀더 유리하며, 게임도 너무 장시간 하지말고, 뇌와 팔목에 휴식을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뇌가 멍해진다면 즉시 랭겜을 끄시는게 좋으며, 정 하고 싶다면 부케를 돌리는게 바람직하다는 점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롤 티어 올리는 꿀팁 : 한타만 잘해도 승률이 30%는 오른다

롤은 5:5 게임입니다. 그래서 라인전에서 아무리 상대를 짓눌렀다 하더라도 추후에 5:5 한타에서 패배하게 되면 게임에서 질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정말 열받는 상황이고, 나는 정말 잘했는데 팀원때문에 망했다고 하소연하게 되는 상황이죠.

하지만 이런 분들 잘 관찰해보면 한타를 엉망으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라인전은 잘하는데, 5:5 한타로 가면 걍 아무 생각없이 어택땅 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난 잘 컸으니까 한타는 무조건 이길거야 이런 안일한 생각을 가지면 안됩니다. 한타에는 숨겨진 비밀이 있습니다.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5~3 티어분들은 한타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한타의 비밀을 아는 분들이 그들을 짓밟고 티어상승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 비밀이 무엇이냐구요? 그건 아군 조합과 적군 조합을 비교분석해 어떻게 하면 한타를 효율적으로 이끌 수 있을까 고민하는 단계, 즉 한타그림을 그려보는 것입니다. 한타그림을 그려봄으로써, 내가 아군을 지킬 플레이를 할지, 적군 딜러를 무는 플레이를 할지 결론이 나오게 되며 타게팅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게 됩니다.

한타를 잘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예전에 간략하게 적은게 있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열심히 하는데도 불구하고 티어가 오르지 않아 고민이라면, 우선 한타를 어떻게 하면 이길 수 있을까? 부터 연구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한타를 대충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한타력을 키우게 된다면 상대적인 게임인 롤에서 랭겜 승률을 크게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롤 티어올리는 팁 : 솔랭이라면 한우물 파는게 점수 올리는데 좋다

롤에 있어서 중요한 것중에 하나가 바로 챔피언에 대한 숙련도 입니다.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가 깊어야 좀더 정밀하고 예리한 컨트롤과 운영이 가능해지는 법이죠. 저티어에서는 그냥 어택땅 해도 됩니다만, 고티어로 올라가고 싶다면 특정 챔피언을 뼛속까지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려면 그만큼 연습을 해야하고, 시간이 필요합니다. 저는 랭겜에서 특정 챔피언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려면 최소 100판은 연습해야 한다고 보고 있는데요. 하지만 현실의 제약상 모든 챔피언들을 이렇게 연습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데, 그 부분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챔피언들의 스킬과 패시브 등에 대한 이해는 필요합니다. 따라서 모든 챔피언들을 최소한 몇번씩은 다 플레이해보도록 하며, 그 시간동안 각각의 챔피언들의 스킬, 패시브, 장단점들을 파악합니다.
  • 인벤에 있는 챔피언정보나 아이템트리, 장인 유저들의 공략, 리플레이 등을 참고, 공부하면서 챔피언의 특징을 파악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연구한 것을 참고하거나, 프로게이머들의 플레이를 관람하는 것은 실력향상을 위해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추후 패치나 메타의 변화, 리메이크 등의 변수가 가장 적은 1~2티어급 챔피언 1명을 포지션별로 연습합니다.(탑 1챔프, 미드 1챔프, 정글 1챔프, 서폿 1챔프, 원딜 1챔프) 하지만 밴당할 확률이 있기 때문에 예비로 포지션별로 1~2챔프정도는 더 연습해줍니다. 각각의 챔프는 최소한 100판은 해주어야 합니다.
  • 이렇게 자신만의 엔트리가 완성되면 픽창에서 조합에 따라 적절히 꺼내서 사용하며, 자신의 챔프가 모두 밴당한다면 어쩔수 없이 닷지를 합니다. 추후 연습을 통해서 주챔을 한둘 점점 늘려갑니다.

많은 분들이 한가지 챔프를 진득하게 플레이 하는것에 지루해 하며, 이것저것 건들다가 챔피언을 깊이있게 숙련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포지션별로 1~2챔프로 한우물을 파게 되면, 그 챔피언을 효율적으로 플레이하는 노하우들이 뇌속에 깊이 저장되게 됩니다. 그래서 연습을 중단했다가 다시 꺼내 사용할때도 금방 능수능란하게 다룰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몇몇 챔프를 한우물파게 되면, 마치 학문도 깊이있게 연구하면 어느순간 큰 깨달음을 얻어 기쁨을 누리듯이, 연습하다가 어느순간 큰 깨달음을 얻게 되는 날이 옵니다. 그래서 상대보다 더 깊이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고 이것은 랭겜에서 큰 무기가 됩니다. 또한 손맛이라는 것도 있어서, 숙련된 챔프를 다룰때 느끼는 손맛은 그 어떤 것보다도 짜릿하며 즐겁습니다.

프로게이머가 아닌 이상 게임을 위해 연습할 시간은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롤의 즐거움을 느끼고, 티어상승의 기쁨마저도 누리려면 이것저것 다 발을 담그기보다, 포지션별로 몇몇 챔피언을 한우물 파서 연습하는게 효율적이라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그외에도 솔랭으로 롤 티어 올리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멘탈관리라던지, 라인전, 운영능력 향상, 심리전활용, 조합잘짜기, 룬과 특성 연구 등등 다양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3가지정도를 현실에서 실천해내는 것도 쉽지만은 않으며, 저것들만 잘해내어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티어상승을 누리실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오늘의 글은 이정도로만 언급하고 마칠까 합니다. 롤은 상대적인 게임이라 비밀이 너무 알려지면 점수올리기가 더욱 빡빡해질테니까 말이죠. 스스로 티어 올리는 비결을 연구해보시기 바랍니다.

“롤 티어 올리는법 솔랭으로만”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17-2024 redwend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