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안나쁘게 남자 고백 거절 하는법 4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분 안나쁘게 남자 고백 거절 하는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변에 친하게 지내던 남자 친구가 나에게 갑자기 사랑 고백을 하고 사귀자고 해서 당황하셨나요?

그런데 거절하면 상처를 줄 것 같기도하고, 앞으로 눈도 마주치기 힘들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거절할 수 있을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분 안나쁘게 남자 고백 거절 하는법 4가지

1) 친구로 지내고 싶다고 직설적으로 말한다

남자인 친구로부터 고백을 받았는데, 상대의 마음에 상처를 최소화하면서 고백을 거절하고 싶다면, 그냥 직설적으로 ‘친구로 지내고 싶어’ 라고 말하여 거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확실하게 자신의 의사를 남성에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이며, 남자 입장에서도 고백하기 전에 이미 거절의 가능성을 생각해뒀을 것이기 때문에 크게 상처를 받지는 않을 것입니다.

여성 분들 중에는 마음이 너무 천사처럼 착해서, 남자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그냥 친구처럼 지내자’ 라는 말도 쉽게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자신의 의사를 명확하게 전달하지 않거나 얼버무리면, 고백하는 남자 쪽에서 오해할 수도 있고, 오히려 마음의 상처가 더 커질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여성 입장에서도 그 남자가 계속 신경쓰이고 마음만 계속 불편해져 힘들어지기 때문에, 그냥 직설적으로 ‘친구로 지내는게 좋아요’ 라고 말해주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남녀의 연애라는 것은 한쪽이 일방적으로 좋아한다고 해서 사겨줘야 할 의무는 없으며, 양방이 모두 서로 사랑해야 연인 관계가 성립되고, 사랑도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자 입장에서 남자가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확실하게 의사를 전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최대한 빨리 답변해준다

여성 분들 중에는 남자에게 갑자기 고백 공격?을 받아서 너무 당황한 나머지 어떻게 답변해야 할지 망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직 어리거나, 고백을 처음 받아 보거나, 평소 깊이 생각하는 습관이 없는 분들이라면, 갑작스러운 상황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일단 ‘저 좀 생각 좀 해보고 다시 말씀 드릴게요. 좀 있다가 말해줘도 될까요?’ 등등으로 잠시 답변을 보류할 수도 있습니다.

답변을 보류했다면, 이 남자의 고백을 받아줘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해보고 신속히 결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은 그날 바로 해주면 좋고, 아무리 늦어도 다음 날까지는 답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너무 길어지면 심리적으로 남자에게 너무 기대감을 안겨줄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거절 의사를 신속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급적 대면으로 고백을 받은 경우, 대면으로 답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만, 그것이 너무 힘들고 부끄럽다면, 그냥 문자나 카톡 채팅 등으로 ‘죄송하지만, 그냥 친구로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등등으로 거절 의사를 명확히 해주면 될 것입니다.

만약 카톡 채팅 등으로 고백을 받은 경우에는, 답변도 카톡으로 연락해서 해주면 되겠습니다.

3) 연애할 수 없는 이유를 잘 설명한다

남자가 고백할때, 사귀기 싫은 경우, 현재 연애를 할 수 없는 이유를 솔직하게 전달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이 너무 바쁘거나, 공부, 취미, 전 남자친구와 헤어져서 사귀고 싶은 마음이 없다, 현재 좋아하는 다른 남자가 있거나, 현재 남자친구가 있다. 등등 현재 연애할 수 없는 이유를 남자쪽에 전달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자를 진심으로 좋아하고 있는 남자라면, 여자의 입장을 이해하고 거절의 뜻을 받아들여 포기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물론 집착이 강한 남자의 경우, ‘그럼 그 이유가 해소되면, 나를 만나줄 수 있는거야? 내가 계속 기다리면 나랑 사겨줄수 있어?’ 등등으로 끈덕지게 물어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어정쩡하게 답변하면 남자가 기대감을 품고 계속 기다릴 수도 있으며, 짜증나서 화를 내면서 거절하면 남자 쪽에서 상처를 크게 받을 수 있고, 태도가 돌변해버릴 위험도 있습니다.

따라서 ‘나같은 사람을 좋아해줘서 고마운 일입니다만, 지금 남친이 있기 때문에, ~~와는 사귈 수 없을 것 같아요. 미안해요’

‘나같은 사람에게 관심을 가져주고 고백하준 것은 기쁘지만, 현재 좋아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와 사귀기는 힘들 것 같아요’ 등등의 멘트로

용기를 내서 고백한 것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확실하게 안된다고 멘트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4) 추후의 관계가 어색하지 않게 거절한다

만약 직장의 동료나 선배, 학교에서 친한 남자 친구 등으로부터 고백을 받은 경우, 이를 거절했을때 앞으로 서로 마주치기가 민망해질 수 있습니다.

남자 입장에서도 거절당했기 때문에 자존심도 조금은 상해있고, 여자 입장에서는 미안한 마음에 서로 얼굴을 마주치기 힘든 불편한 상황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만약 앞으로 계속 마주쳐야 할 사이라면, 고백을 거절할때도 추후의 관계를 고려하여 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테면 고백을 거절하는 이유를 설명한 뒤에, ‘~~씨와 연인 사이가 될 수는 없지만, 지금까지 잘 지내왔던 것처럼 불편하지 않게 계속 잘 지냈으면 좋겠어요!’

‘사귈수는 없지만, 저도 불편하게 생각안할테니까, 평소처럼 변함없이 친구처럼 잘 지내요.’

등등 밝게 웃는 얼굴로 거절 의사를 전달해주면 남자 입장에서도 크게 상처받지는 않고 앞으로도 불편한 관계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고백을 거절한 뒤, 당분간은 서로 마주쳤을때 약간 불편하거나 머쓱한 분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만, 어느정도 적응되고 시간이 흐르면 다시 원래의 친구같은 관계로 돌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남자쪽에서 고백했다는 것을 여자 친구들과 수다를 떨다가 말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자들 사이에서는 이야기가 엄청 빠르게 퍼져나가며, 각종 억측과 망상이 덧붙여지면서 말도 안되는 헛소문으로 퍼져 나갈수 있습니다.

그러한 헛소문은 남자가 듣게 되어 상처를 심하게 받을 수도 있고, 여자쪽에서는 ‘입이 가벼운 여자’라는 인식이 생겨버려 여자도 마음의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백을 거절했다면, 추후의 관계까지도 고려하여, 주변에 고백받았다가 거절했다는 이야기를 장난으로라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기분 안나쁘게 남자 고백 거절 하는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17-2024 redwend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