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 친구가 여자 친구를 괴롭히는 이유 및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남자 친구가 여자 괴롭히는 이유
1) 감정을 솔직하게 전달할 수 없기 때문에
남자친구가 여친을 괴롭히는 이유 중에 하나는 자신의 기분을 솔직하게 전달할 수 없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성격도 있지만, 마치 청개구리처럼 감정과 반대되는 행동으로 표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치 자신의 속마음을 들키고 싶지 않다거나, 뭔가 트라우마가 있을때, 자신의 불안정함과 약한 모습을 숨기고 싶을때 겉으로 강한 체 하면서 괴롭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아직 어린 남자친구라면,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고 헤아리거나, 사회성이 다소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자극에 대해서, 아무 생각없이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쩌면 남친의 속마음은 여자친구를 기쁘게 해주고 싶고, 잘해주고 싶은 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무의식적으로 여친을 괴롭힐 수도 있으므로, 일단 남자친구의 진짜 속마음이 무엇인지 헤아릴 필요가 있습니다.
2) 여친이 편해서
여자친구와 어느정도 친해지고 마음이 열려서, 서로간에 편해진 경우 장난끼가 발동해서 여친을 괴롭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교 대상이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대략 아기 고양이들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기 고양이들을 관찰하다보면, 아기 고양이들끼리 서로 할퀴거나, 물거나, 때리거나 뒤엉키는 모습을 볼 때가 있습니다.
이것을 우리 인간 입장에서 바라보면 싸우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아기 고양이들끼리 장난치면서 노는 것에 불과합니다.
이처럼 남자 친구 입장에서는 여자 친구가 편해지고 허물이 없어져서 괴롭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여친 입장에서는 자신을 항상 소중히 생각해주고, 보석처럼 아껴주며 대해주길 바랄 것입니다.
남자친구 입장에서도 여친과 아무리 친해졌다하더라도 어느정도 선을 지켜줄 필요가 있고, 막 대하거나 예의없이 행동하면 여자친구가 마음의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될 것입니다.
3) 반응이 재밌어서
흔히 여자들 중에는 애교가 많은 성격이 있고, 표정이 풍부하고 감정표현이 다양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한 애교많고 매력있는 성격의 여자를 볼때 남자 입장에서는 반응이 재미있고, 귀엽기 때문에 계속 장난을 치면서 괴롭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여자 친구 입장에서 괴롭히지 말라고 표현하면, 그만두는 남자친구도 있습니다만, 아직 어리고 미성숙한 남자친구라면 그만 괴롭히라고 해도 계속 괴롭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중에 철이 들고 성숙해지면,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반성하게 됩니다만, 어릴때는 자신을 주체하지 못하고, 무의식적으로 계속 여자친구를 괴롭힐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여자친구 입장에서는 계속 버티기만 하면 힘들기 때문에, 남친이 정신적으로 성숙할 수 있도록 도와주거나, 아니면 그밖의 대책을 강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남자 친구가 여자 괴롭힐때 대처법
1) 이야기를 듣는다
남자친구가 여친인 자신을 괴롭히는 것이 너무 힘들다면, 일단 대화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인간은 대화를 통해서 서로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차분히 대화해보면서 괴롭히는 이유를 들어보면 좋을 것입니다.
남자친구가 여자친구를 괴롭히는 이유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그 이유에 따라 대처법도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남친이 그저 여친이 편하고 좋기 때문에 괴롭히는 것이라면, 계속 교제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남친의 어떤 행동들이 자신을 괴롭게 하고 힘들게 하기 때문에, 그부분은 자제해줬으면 좋겠다고 솔직하게 말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남자 입장에서는 여자가 괴로워하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남친이 괴롭혀서 지금 자신이 힘들다는 감정을 솔직하게 전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친구가 마음을 이해하고 헤아리게 되면 서서히 행동을 반성하고 개선해나갈 것이고, 그것은 남친의 정신적 성숙을 돕는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잠시 거리를 둔다
남자친구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괴롭힘이 계속된다면 당분간 거리를 두는 것도 좋습니다.
여자친구가 만만해보이고, 잘못을 해도 용서해주겠지 라고 생각해서 계속 괴롭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남자친구가 어린 경우, 아직 성숙하지 못하고 생각이 없는 경우도 있어, 무의식적으로 괴롭힘을 지속하기도 하므로, 잠시 거리를 두면서 진정시키면 좋을 것입니다.
거리를 두면서 남친에게 자신은 괴롭힘을 당하는 것이 정말 싫다 라는 것을 어필해주면 서서히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될 지도 모릅니다.
특히 아무리 장난이라도 폭력을 쓰거나, 험한 말로 언어 폭력을 하는 경우, 남자친구와 거리를 두고, 자신의 감정을 확실하게 전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친구의 경우도 과거에 폭력을 당한 적이 있거나, 어떤 트라우마가 있어서 무의식적으로 폭력적인 행동이 표출되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무조건적으로 남친을 비난하고 혼내면 역효과만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남친과 오래 교제할 생각이라면, 남자친구의 문제점에 대해 고민해보고, 남친이 과거에 상처받았던 일이나 사건 등에 대해 진지하게 대화를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렇게 이야기를 들어줌으로써 심리적으로 안정화되고, 마음의 상처와 트라우마가 치료되어 인성 좋은 남자친구로 변모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그럼 여기까지 남자 친구가 여자 친구를 괴롭히는 이유 및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