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는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인해 누구에게나 인기많은 후숙과일입니다. 그런데 애플망고라는 빨간 망고를 파는 경우도 보셨을텐데, 대체 노란 망고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하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망고 애플망고 차이 맛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고란?
망고는 옻나무과 나무의 열매로, 전세계적으로 많이 재배되고 인기가 많은 열대과일 입니다.
망고에는 비타민, 식이석유 등이 풍부하여 눈건강, 피부미용, 소화개선, 고혈압 예방, 간건강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옻나무과 열매라서 씨앗 주변부를 먹으면 입술이 가렵거나 따가울 수 있어, 옻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다해도 망고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인해 남녀노소 다 좋아하여, 요즘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과일입니다.
그래서 요새는 망고 디저트 뷔페, 망고로 만든 막걸리, 망고 빙수 등등 각종 식음료로 개발되어 많은 분들이 즐겨 먹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기후 변화로 인해 요새는 제주나 경남 등에서도 망고를 재배하는 곳도 생겼다고 하여, 수입과일이 아닌 국내에서 재배한 망고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망고 애플망고 차이
그럼 망고와 애플망고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하실겁니다.
사실 망고는 품종이 전세계적으로 1000여가지가 넘는다고 하며, 애플망고는 망고의 한 품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망고 중에서 껍질이 사과처럼 붉은 일부 품종을 애플망고라고 부르는 것으로, 일본에서 처음 붙인 이름입니다.
즉 이름에 애플이 붙었다고 해서 사과랑 관련있는 것은 아니며, 그냥 껍질이 빨갛다고 해서 애플망고라는 이름이 붙은 것에 불과합니다.
또한 애플망고도 헤이든, 켄트, 알피골드, 어케이케 등등 여러 품종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플망고는 일반 노란 망고에 비해 과육이 좀더 탱글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약간 더 강하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애플망고가 일반 망고에 비해 좀더 맛이 진한 느낌이라 가격이 좀더 높게 책정되고 있다는 차이도 있습니다.
그런데 필리핀 같은 곳에 가면, 카라바오 망고(Carabao mango), 피코 망고(Pico Mango) 등과 같이 애플망고보다 더 달고 맛있는 망고 품종이 많다고 합니다.
나중에 필리핀 등과 같이 해외로 여행갈 일이 있다면, 현지에서 파는 망고를 꼭 먹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망고 애플망고 차이 맛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