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승진하는 법 6가지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누구나 다니는 직장에서 초고속 승진을 하고 싶어합니다. 왜냐하면 연봉도 많이 받고 싶고, 남들에게 능력도 인정받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까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서는 직장에서 승진 하는법에 관해 적어볼까 합니다.

직장에서 승진하는 법 6가지

1. 취미 생활을 즐기자

요즘 사람들은 참살이(웰빙), 레저문화 등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다들 취미 하나쯤은 갖고 있습니다. 당연히 직장내 동료나 상사들도 취미생활을 한두가지 즐기고 있을 가능성이 높죠.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려면 직장동료나 상사가 즐기는 취미활동에 나도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끌려다닐 필요는 없지만, 직장에서 승진하려면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은 필수니까요. 직장동료들이 다들 주말에 축구를 즐기는데, 나만 혼자 참여하지 않는다면, 직장에서 따돌림당하는 기분이 들지 않을까요?

그리고 취미 생활을 즐기면, 신체적 건강, 정신건강,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또한 주간에 열심히 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줌으로써 번아운증후군을 예방할 수도 있는 것이죠. 취미를 갖는건 나 자신을 위해서도 좋은 일입니다.

2. 부지런해져야 한다

직장에서 승진하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혈연이나 학연, 지연만 믿고, 자신의 능력을 키우지 않는다면 언젠간 도태될 수 밖에 없습니다. 능력있는 직장인이라면 그 어떤 위기속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능력을 키우려면 남들보다 더 부지런하게 움직이고 자기계발을 해야 합니다.

입사부터 퇴직까지 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미래계획을 세우고 그에 맞춰 능력을 쌓아가야 합니다. 일찍 일어나고 일찍 잠들어서 직장에는 남들보다 빠르게 출근하고, 자투리시간에는 독서도 하고, 뉴스도 보면서 세상 돌아가는 안목도 길러야 하죠. 누구에게나 24시간이 주어지며, 이 시간을 얼마나 알차게 보내느냐가, 승진하느냐 못하느냐를 가르게 된다는 것 잊지마세요.

3. 영어공부를 하자

영어는 세계공용어입니다. 딴거 못해도 영어만 잘해도 먹고 살 수가 있죠. 직장에서 영어를 잘하는 사람은 승진가능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영어회화를 잘하는 직장인은 연봉도 더 뛸 수 밖에 없죠. 초고속 승진하고 싶다면 영어의 벽을 뚫어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아니면 요즘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어를 공부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4. 한 우물을 파자

무엇인가 결실을 맺으려면 한 우물을 파야 합니다. 사회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한가지를 우직하게 밀어 붙인 사람들입니다. 직장에서 승진하고 싶다면, 철새처럼 잦은 이직은 피해야 합니다. 직장을 자꾸 옮기면 새로운 환경에 또 적응해야 하고, 말단부터 다시 출발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게다가 면접관이 이력서에 남아 있는 기록을 본다면,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지 않겠죠? 물론 비전이 없는 회사라면 떠나는 것이 맞겠지만, 이직은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5. 현재에 충실하세요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가짐은 중요합니다. 내가 몸담고 있는 직장이 잘돼서 몸집이 커져야 나도 승진하고 연봉도 인상될 수 있는 것이죠. 반면에 직장이 부도가 나면 나도 결국 큰 어려움에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소속된 직장이 오래 존속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하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업무능력은 결국 직장내에서 실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길러지게 됩니다. 내 능력을 기르려면 직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죠. 혹여나 퇴사하게 되어 이직한다면 이전 직장에서 쌓은 경력과 능력을 기반으로 새출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직하는 경우, 면접관은 내가 예전 직장에서 쌓아온 성과와 평판, 대인관계 등을 참고하여 채용을 결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이 현재 직장이 마음에 들지 않아 이직을 고려하고 있더라도, 현 직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끝마무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6. 퇴근후에도 노력하라

남들보다 앞서가려면 남들보다 시간을 더 투자해야 합니다. 자신의 전공에서 최고가 된다는 생각으로 전문성을 길러야 하죠. 어떤 분야에서든 최고가 되면 연봉은 오르며, 직장에서 승진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최고가 되려면 경쟁자들보다 더 노력하고 퇴근후에도 노력해야 하죠. 업무가 끝나 퇴근했어도, 시간을 내서 자격증도 따고, 전문가들의 모임에서 정보도 얻고, 끊임없이 공부해야 합니다.

시대는 급변하고, 정보는 쉴새없이 쏟아지죠. 정보사회에서는 남들보다 박식하고 똑똑해져야 남들의 인정을 받게되고, 승진도 할 수 있습니다. 퇴근 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여기까지 직장에서 승진하는 법 6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욱 도전해 볼 만하지 않나요? 남들이 못하는걸 내가 해낼 수 있다면, 더 앞서나가게 된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17-2024 redwend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