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한타할때 탑 포지션으로 캐리하는법

많은 분들이 리그오브레전드(LOL)을 하면서 한타때 캐리하고 싶은 맘이 간절하실 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캐리욕심이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한타할때 승률을 높일 수 있을까 고민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끝에 발견해 낸 노하우들이 있는데요. 지금은 제가 롤을 접었기 때문에 이 글을 통해 공개해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롤 한타때 탑 포지션으로 캐리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볼텐데요. 제가 알려주는 팁을 자신의 플레이에 잘 적용하신다면, 랭겜에서 다이아는 쉽게 다실 수 있을 겁니다. 자 그럼 아래에서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죠.

롤 한타할때 탑 포지션으로 캐리하는 법

1. 아군과 적의 조합을 비교해보면서 한타그림을 그려보자

이건 정말 중요합니다. 5:5 한타할때 전장상황이 어떻게 펼쳐질지 머릿속으로 그려보는 것인데요.

이를테면 아군이 탑람머스, 정글아무무, 미드신드라, 원딜케이틀린, 서폿나미라고 해보고, 적군이 탑에코, 정글녹턴, 미드질리언, 원딜징크스, 서폿쓰레쉬라고 해봅시다.

자 이 조합이라면 5:5 한타를 붙었을때 어떤 그림이 펼쳐질까요? 아군은 주요 딜러가 미드와 원딜이고 탑과 정글이 탱커입니다. 이에 반해 적군은 한타가 벌어지면 에코와 녹턴이 아군 딜러들을 잡으러 돌진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군 딜러인 신드라와 케이틀린이 죽으면 안되기 때문에, 탑 포지션인 람머스는 반드시 원딜과 미드를 지키는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 적 에코와 녹턴이 무리해서 돌진하다가 잡히고, 이걸 질리언이 한번 살려주지만, 그래도 다시 죽는 그림이 나오겠죠.

반면에 탑 포지션인 람머스가 적 징크스를 잡으러 돌격하면 어떻게 될까요? 탱커인 람머스는 서폿쓰레쉬가 지키는 징크스를 혼자서 잡아낼 수 없습니다.

하물며 뒤에서 질리언이 버티고 있으면 더 힘들죠. 한타때 그냥 시간끌다가 뚜벅이인 람머스는 걍 죽고 말겁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탑포지션은 아군 딜러들을 지키는 플레이를 우선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알아서 한타는 승리하는 그림이 나오겠네요.

반대로 내가 탑에코라면 한타때 어떻게 플레이 해야할까요? 사실 5:5 정면한타를 하면 비슷하게 컸다고 할 경우, 에코팀이 조합상 불리합니다.

따라서 정면한타를 하기보다는 탑에코와 녹턴은 부쉬같은데 숨거나 뒤쪽에서 기습하면서 덮치는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람머스나 아무무의 위치를 확인하고 이들의 스킬에 맞지 않는 곳에서 혼자 떨어진 케이틀린이나 신드라를 순삭하고 시작하면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탑에코를 탱키하게 간뒤에, 적 아무무의 궁이나 람머스의 도발스킬을 빼준뒤에 어그로를 끌고, 스킬이 빠지면 녹턴이 진입해서 마무리하는 식으로 한타를 풀어나가야 합니다.

이처럼 탑 포지션은 어쩔때는 아군 딜러를 지켜야 하고, 어쩔땐 기습적으로 뒤에서 덮치는 식의 플레이를 해줘야 합니다. 한타하기 전에 5:5한타그림을 마음속으로 그려보고 어떤식으로 플레이해야 아군 딜러는 최대한 살리고 ,적 딜러는 최대한 죽일지 상상해보는 것이죠.

이걸 안하는 유저들이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에 널렸습니다. 다이아에도 이거 생각안하고 플레이하는 사람많구요. 그러니 이 능력을 훈련하신다면 탑 포지션으로 한타때 캐리하실 수 있을겁니다.

2. 라인전 실력도 기르자

사실 조합이 좋으면 라인전에서 폭망해서 탑 포지션이 잘 못크더라도, 한타때는 타겟팅만 잘해주면 승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탑 포지션이 상대방보다 잘 클 경우, 한타는 더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탑포지션은 최대한 안정적으로 cs수급을 하면서 한타를 차근차근 준비해야 합니다.

다이아 밑으로는 라인전에서 상대방을 1:1로 킬을 따내서 압도할 수 있지만, 다이아이상 올라가면 괜히 무리해서 킬을 따내려다 역광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하는게 좋죠.

라인관리, cs먹기, 스노우볼 굴리기, 미니맵 잘보기, 텔잘타기, 아군정글러가 갱올때 호응잘해주기, 견제잘하기 등등 라인전 실력을 길러서 상대보다 내가 좀 더 잘크는게 필요합니다.

그러니 한타때 탑포지션으로 캐리하고 싶다면 라인전 실력을 기르는 것은 기본중에 기본이니 실력을 늘리도록 노력합시다.

3 한타하기 전에 우선순위를 정하자

한타를 하기 전에 누구부터 물지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막상 한타가 벌어지게 되면 굉장히 정신없기 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하면 우왕자왕하게 됩니다.

반드시 한타전에 조합을 따져보고, 내가 누구부터 물어야 할지 곰곰히 생각해봅시다. 조합상 아군 딜러를 지켜야 하는 역할을 해야한다면, 적 챔피언중에 아군 딜러를 물러 돌진하는 챔피언부터 잡는게 좋겠죠.

반대로 조합상 적 딜러를 빨리 잡아줘야 하는 역할이 필요하다면, 적 원딜이나 미드중에 가장 위협적이고, 가장 잘큰 챔피언, 실력이 좋은 유저를 1순위로 노리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한타때 누구부터 잡을지 1순위, 2순위, 3순위, 4순위, 5순위를 머릿속으로 떠올린뒤에 한타에 임하게 되면, 정신없는 상황에서도 어리버리안까게 됩니다.

이 3가지만 잘해줘도 한타때 충분히 캐리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대부분의 유저들이 위에서 언급한 3가지를 잘 못하기 때문입니다.

롤은 상대적인 게임이죠. 내가 상대보다 잘하면 티어가 상승하는거고, 내가 상대보다 못하면 티어가 머무는 겁니다. 한타때 저 3가지를 능수능란하게 소화해낸다면 여러분은 충분히 다이아 티어로 올라갈 수 있을겁니다.

그럼 여기까지 롤 한타할때 탑 포지션으로 캐리하는 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팁으로 게임을 좀 더 재밌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17-2024 redwend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