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한타할때 높은 승률로 이기는 법

안녕하세요. 출시된지 벌써 8년이 넘어가는 리그오브레전드가 아직도 점유율이 35퍼센트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상당합니다. 저 또한 시즌2때부터 재밌게 즐겨왔었는데, 2년전에 접은 상태입니다. 접기 전에는 롤에 대한 노하우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기를 꺼려했었는데, 이제는 접었으니 맘껏 제 노하우를 공개해 볼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롤 한타할때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한타때 높은 승률로 이기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정말 이 이치만 깨달으면 한타때 승률을 80%이상으로 끌어올리실 수 있을거에요. 물론 다이아 티어 이상 올라가면 알고계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그때는 집중력과 챔프 숙련도, 챔프폭이 더 중요해진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아무튼 지금부터 한타 잘하는법에 대해 제 노하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한타할때 높은 승률로 이기는법

1 한타하기 전에 아군과 적 챔피언의 상태를 파악하자

사실 좀 피곤하긴 하지만 한타하기 전에 반드시 아군과 적 챔피언의 레벨차이, 아이템차이, 유닛상성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무작정 바론이나 용같은 곳에 모여서 5:5 맞붙으면 피지컬 좋은 팀이 이기겠지. 이렇게 막연하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아무리 조합이 좋다 하더라도, 라인전에서 폭망해서 적 챔피언보다 레벨이 낮거나, 핵심 딜러들의 아이템 수준이 형편없다면 한타를 미뤄야 합니다.

물론 상대방보다 조합이 좋으면, 템이나 레벨이 살짝 밀리더라도 반반 or 이길 확률이 생기긴 하지만, 조합이 구리거나 엇비슷하다면 한타는 피하고 시간을 벌어 아군 딜러를 키우는게 좋죠.

그러니 한타하기 전에 아군과 상대방의 상태를 파악하는 습관을 기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잘 안되더라도, 계속 상태창을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다보면, 어느새 속도가 빨라져서 한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한번만 딱 봐도 한타해야할지 피해야할지 각을 보는 능력이 길러지게 됩 니다.

2 어떻게 하면 한타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 고민하세요

보통 브실골이나 플레티넘 티어는 자신의 피지컬만 믿고 한타때 아무 생각없이 싸우는 경우가 많더군요. 하지만 한타전에 반드시 한타구도를 살피고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려봐야 합니다.

5:5 한타를 하게 되면 어떤 식으로 흘러갈지 상상해보는 것이죠. 그리고 승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머릿속으로 고민을 해야 합니다.

탑 포지션이라면 조합상 내가 아군 딜러들을 보호할지, 아니면 적 딜러를 물러 들어갈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조합에 따라서 어쩔땐 내가 앞에서 몸빵만 해줘도 승리하는 경우가 있고, 아니면 적 딜러를 물러 돌격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사실 이건 미드라인이든 원딜러든 정글러든 서폿이든 다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적 원딜러만 엄청 잘 큰 상황이고 다른 라인은 걍 탱커들위주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럼 적 원딜러 하나만 집중공격해서 먼저 잡으면 그 한타는 거의 승리나 다름없죠. 하지만 아무 생각없이 탱커들만 때린다면 적 원딜러가 캐리하는 그림이 되겠죠.

이처럼 상황에 따라서 적 잘 큰 딜러를 물어야 할때도 있고, 아군 딜러를 보호하는게 중요할때도 있습니다. 이런 선택을 잘 하는게 능력입니다. 이걸 잘하면 한타의 승률이 굉장히 높아지며, 티어도 상승하게 될겁니다.

3 한타전에 우선순위를 생각하세요

한타하시기 전에 내가 누구부터 물어야 할지 순위를 매겨보세요. 적 챔프는 5명뿐입니다. 누구부터 물지 1위부터 5위까지 한타전에 미리 생각해두세요.

한타가 이미 벌어지고 나면 우선순위 생각할 겨를 없습니다. 미리 순서를 생각해두고 한타하는거랑, 생각하지 않고 하는거랑 차이가 매우 큽니다. 1순위를 잡고나면 바로 2순위를 물러가고, 2순위 잡으면 바로 3순위 물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순서를 정하는 것도 능력인데요. 이건 챔프에 대한 이해도, 한타경험도 중요합니다. 많이 하시다보면 그림으로 그려지고, 누구부터 물어야 할지 순서도 보입니다.

만약 적들이 엄청 잘큰 녹턴 + 야스오 + 못큰 징크스, 못큰 미드 카르마, 서폿 나미 이렇게 있다고 해보죠.

그러면 한타가 벌어지면 일반적인 경우라면 녹턴과 야스오가 들어오는 구도가 되고 뒤쪽 3명은 뒤쳐지는 그림이 그려지겠죠.

그럼 1순위는 잘큰 녹턴으로 잡고, 2순위는 야스오로 잡아 들어오는 애들부터 잡고 봅니다. 뒤쪽 3명은 어차피 딜도 제대로 못하고 뒤늦게 합류하게 되겠죠.

그럼 3순위는 징크스로 잡고, 4순위는 카르마, 5순위는 나미 이런식으로 순서를 잡으면 왠만해선 한타를 이기게 될겁니다 ㅎㅎ 이처럼 순서를 미리 생각해두고 하시면 급박한 상황속에서도 빠른 반응이 가능해지실겁니다.

이상으로 롤 한타때 높은 승률로 이기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사실 간단한 내용같아보여도 저거 못하시는 분들 수두룩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저 3가지만 신경써서 해주셔도 다이아 충분히 가실 수 있습니다. 저도 남들이 똥챔이라고 하는거, 천상계에서도 안쓰는 챔피언으로 다이아1까지 가봤습니다 ㅎㅎ 그러니 저를 믿으신다면 위의 방법을 게임속에서 잘 녹이셔서 티어올리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17-2024 redwendy. All rights reserved